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완벽한인생 

 

*** 이곳이 맛있는 녀석들에 소개가 되었습니다. ~ ***

이곳이에요~ 이분들은 제가 먹은거는 안 드셨더라구요.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여러분은 족발 좋아하시나요? 저는 최애하는 족발집이 한곳있는데요. 진짜 너무너무 맛있어요. 가격이 좀 있는게 흠이지만 기회있으면 먹으러 가는 곳입니다. 왜 이런 이야기를 하냐면요. 제가 족발을 좋아하는데 남해 독일마을로 놀러가보니 독일식 족발이 있는겁니다. 

 

그 이름하여 슈바인 학센. 완벽한인생 브루어리에서 먹어보는 슈바인학센과 맥주 샘플러를 소개해드립니다.

 

 

완벽한인생 대문
완벽한인생 전경

 

완벽한인생 브루어리

 

이곳은 남해 독일마을에 위치한 수제맥주도 만들면서 먹거리도 함께 파는 곳입니다. 완벽한인생이란 상호명을 가진 곳인데요. 가게가 무척컸습니다. 

 

 

 

독일마을 자체는 그리 크지 않고 큰 길 따라 가게들이 있기 때문에 무엇이 있는지 금방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그 중 저희가 찾아간 완벽한인생 브루어리는 수제 맥주공장을 보유하고 있고 주문해서 먹을 수 있는 홀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맥주공장 체험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저희는 1박2일 일정으로 독일마을에 왔기 때문에 맥주공장 체험을 하고 난뒤 마실수 밖에(?) 없는 맥주 시음을 못하기에 신청을 하지 못했습니다. 무척 아쉽더군요.

 

메뉴

 

 

메뉴판은 2종류입니다. 큰 종이로 된 안주류와 클립형식으로 된 음료류가 있는데 저희는 여기서 독일식 튀김 족발 슈바인학센을 주문하여 먹어보기로 하였구요. 

음료는 샘플러 4종을 시켰습니다. 임의로 주시는 것이 아니고 4종에 해당하는 맥주는 직접 골라야 합니다. 저희는 여기서 직접 만드는 수제 맥주인 광부의 노래 IPA, 한잔바다 페일에일, 완벽한인생 브라운에일 3종과 바이젠 1종을 주문했습니다. 

 

주문 후 테라스가 있어 밖으로 나가보니 하얀 보름달이 떠 있습니다.

 

 

슈바인학센

 

드디어 슈바인학센이 나왔습니다. 이전에 샘플러도 나왔는데 감상은 나중으로 미뤄둘께요. 일단 슈바인학센부터~

 

슈바인학센

 

 

구성은 슈바인학센과 독일식 김치인 사우어크라우트와 각종야채들 및 빵이 나오네요. 사우어크라우트는 양배추로 만든 발효음식인것 같습니다. 새콤하니 독특하네요. 슈바인학센과 곁들여 먹으니 맛있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합니다. 빨간 속살때문에 덜 익은건 아닌가 싶지만 완벽히 다 익은 상태라고 하네요. 족발도 좋아하지만 바삭한 식감도 좋아하는 식성이라 바삭한 겉껍질을 먹으면서 연신 흐뭇한 미소가 흘렀습니다. 

 

먹으면서 마시는 맥주도 역시나 입니다. 

 

샘플러 4종

 

샘플러 4종에 대한 감상을 해보려고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샘플러 4종의 구성은 광부의노래IPA, 한잔바다 페일에일, 완벽한인생 브라운에일, 바이젠 이구요. 제가 미식가는 아니라 섬세한 맛 표현은 힘들지만 각각의 맛을 봐보니 특색이 있었습니다. 

 

샘플러4종

 

 

광부의노래 IPA는 약간의 오렌지 향이 느껴지면서 쌉쌀한 맛이 있습니다. 새우깡이랑 먹으면 참 맛있겠다 싶은 맥주입니다. 

한잔바다 페일에일은 향보단 쌉쌀한 맛이 강해서 잘 모르겠습니다.

완벽한인생 브라운에일은 쉽게 접할 수 있는 맥주맛인데 쓴 맛이 조금 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이젠은 깔끔하면서 쓰지 않아 벌컥벌컥 마시기 딱 좋았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저 4가지 중 저와 가장 잘 맞았던건 광부의노래와 바이젠입니다. 적당한 쓴맛과 좋아하는 향이 나고 깔끔한 뒷맛이 있는 부분에서 괜찮았습니다. 

광부의노래는 추가 한잔 더 시켜서 슈바인학센과 맛있게 먹었답니다. 

 

 

 

마무리

 

슈바인학센은 한번쯤은 꼭 먹어보고 싶었던 메뉴중에 하나였는데 이번에 해소했습니다. 사실 독일 본국에서 먹어보지 않아 그 맛의 비교는 못하겠지만 그럭저럭 괜찮았던 메뉴였습니다. 

 

다만 관광지라는 특성으로 인한 고 물가는 조금 부담스럽네요. 그래도 놀러왔으니 한번쯤은 먹어보자! 하고 했는데 만족스럽게 잘 먹었습니다. 

 

슈바인학센 완먹

잘먹었습니다.

 

 

 

덧. 혹은 P.S.  :::  상업적 용도로 쓰이는 글이 아닌 제돈 주고 사 먹은 순도 100% 리얼 리뷰입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