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전역자 군번 조회 하는 방법

 

대한민국 남자라면 군대를 다녀옵니다. 그리고 전역을 하면 그 순간부터 군번을 떠올릴 만한 일은 거의 없어지죠. 하지만 갑자기 생각이 안 날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군번이 필요해서 바로 떠올리려 했지만 도저히 생각이 나지 않아 이 방법으로 다시 알게 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전역자 군번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역자 군번 조회

전역자 군번을 조회하려면 병무청 민원포털 사이트로 이동하면 되는데요. 검색사이트에서 [병무청 민원포털]을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로 한 번에 접속하세요. 

 

병무민원

 

mwpt.mma.go.kr

그러면 메인 페이지로 이동되는데 여기서 왼쪽 사진메뉴에 [동원, 예비군]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동원/예비군 민원 조회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여기서 [군전역일자/군번조회]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사용자 구분에서 의무자를 클릭하면 본인인증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공인인증서, 휴대폰 등으로 본인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이제 전역일자와 군번 조회가 완료됩니다. 여기서 이 문서가 필요하다면 [출력] 버튼을 클릭해서 프린트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군번조회를 하려면 이러한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군번을 까먹지 않는 일이죠. 하지만 군번 혹은 전역일자를 잊어도 전산에는 다 남아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겠습니다. 

 

군번을 깜박하고 잊었다면 위에 방법대로 해서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