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좀 늦은감이 없잖아 있지만 요즘 짜파구리가 유명하죠? 영화 기생충에 나왔던 음식 중에 하나였나 봅니다. 저는 영화를 보진 않았는데 짜파구리의 존재는 알고 있었죠. 

 

출처: 일밤 아빠어디가 7회 방송중

추억의 프로입니다. 김성주씨가 아들에게 해줬던 짜파구리입니다. 이게 방송했던 연도가 2013년이니깐 엄청 오래됐죠. 이보다 더 예전에 했던 프로가 있진 모르겠지만 방송에선 최초로 나왔던 프로가 아닐까 싶네요. 

 

아이들에게도 인기 만점이었습니다.

 

출처: 일밤 아빠어디가 7회 방송중

 

짜파게티 요리

그런데 저는 짜파구리 말고 그냥 짜파게티를 하려고 합니다.

매콤한게 좋아서...

 

농심 사천 짜파게티를 할 것인데요. 부재료가 중요합니다. 부재료는 바로~~~

 

무려 한우..

무려 한우입니다. 조금만 샀어요. 본재료를 10개 넘게 살 수 있는 금액...

 

어쨌든 이 한우를 부재료로 해서 사천짜장을 만들어 먹어볼겁니다. 

 

짜파게티 먼저 만들기

조리법
부속품들

 

맛있게 먹는 조리법대로 조리를 해 놓습니다. ~

 

 

 

소고기 굽기

소고기의 아름다운 모습을 한 번 더 보겠습니다. 

헤에...

 

만드면서도 사실 그냥 구워먹을까 여러 번 망설였습니다. ㅠㅠ 그래도 다시 맘 잡고...

 

고기를 먼저 구워봅니다.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었습니다. 

 

 

요 위에 방금 만들었던 짜파구리를 넣었습니다. 

 

이제 섞어줄거에요.

 

때깔 참 곱네요. 간단하게 휙휙 섞어줍니다. 이때까지도 그냥 고기만 먹는 게 낫지 않을까? 싶었어요. ㅎㅎ

 

 

완성

 

완성했습니다. 좀 더 고소하게 먹기 위해 깨도 뿌렸고요. 먹어보았습니다. 

 

아.. 맛있어 보이네요.

 

맛은?

처음은 고기와 짜파게티를 함께 먹어보았습니다. 고기는 당연히 맛있으니까요. 고기는 굳이 안 먹어도..ㅎㅎ

맛있겠죠?

 

와. 특이합니다. 짜파게티인데 사천 짜파게티로 만들어서 매콤함과 춘장 맛이 함께 나면서요. 고기와 함께 씹으니깐 그 육즙이 목으로 넘어가기 마지막까지 고소함이 유지되네요. 

 

그냥 고기만 먹는 거와 정말 달랐어요. 맛있네요. ~!!

 

이번엔 어머니가 싸주신 무짠지와 함께 먹었는데요. 

 

색조합이 참 좋네요.

 

와 맛있습니다. ~!!! 

 

한 끼 식사로는 엄청 호화롭지만 생각보다 맛있네요. 가끔가다 별미로 먹어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진짜 먹을만합니다. 한우가 조금 살짝 부담은 됐지만 맛있었어요. 고기는 정말 진리인듯합니다. 이런저런 조합도 다 잘 어울리네요. ㅎㅎ 근데 여기에 돼지고기는 왠지 어울리지 않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다음에는 삼겹살로 한번 도전해보려 합니다. -끝-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