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제주은희네해장국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김포에 사는 지인집에 방문하고 날밤을 새워 달리고 난 뒤 엉망이된 속을 부여잡고 지인이 추천해준 해장국집으로 향했습니다. 

 

그들은 과감히 이 해장국을 인생해장국이라 장담한다면서 한번 먹어보라며 저희의 기대를 한껏 드높였습니다. 

 

해장국 관련 먹거리 기행기

[먹거리] - [대전/신성동] 우연히 찾은 저렴하고 푸짐한 순대국 맛집 천리집

 

 

제주은희네해장국

 

제주은희네해장국 은 인생해장국?

 

서민중의 서민인 저는 일단 가격부터 확인했습니다. 

 

은희네해장국 메뉴판

메뉴가 단촐 하지만 알찹니다.

 

해장국치곤 비싼편이라고 생각되는데요. 하지만 맛만 있다면 이보다 더한 금액도 못 낼까! 싶은 마음에 (얼른 속을 달래주었으면 했기 때문에 아무렴 어떠랴 라는 마음도 있긴 했지만) 저희는 해장국과 내장탕 각각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정신이 없어서 그냥 해장국집인줄 알았지만 지인들이 제주 여행중에 알게 된 유명한 해장국집이라고 하네요. 실제 본점은 줄이 엄청 길어 먹기 힘들다고 합니다. 

 

은희네해장국 분포

제주해장국 연혁?

 

해장국과 내장탕

 

제주은희네해장국 은 메뉴가 딱 2종류라 너무 좋습니다. 메뉴가 많은건 선택하기도 힘들고 고민해서 선택했다가 맛없으면 괜히 기분 나쁘고 내가 선택을 이상하게 했나 자책하게 되기도 하잖아요. 일단 2가지 메뉴 (사실 내용물만 다른지만) 만 주력으로 하는 느낌이라 맛이 없을 수 없겠다 싶었습니다. 

 

은희네해장국 내장탕

내장탕이지만 해장국도 첫 모양은 비슷합니다. 내용물만 다른거 같아요

 

이게 내장탕입니다. 일단 파가 무척 많아서 흡족했습니다.( 파덕후 ) 진짜 요즘 순대국집은 파를 자유배식으로 안하고 기본으로 조금만 집어서 주는게 불만인데 여긴 자유는 아니더라도 맘에 드는 양입니다. 

 

맛은 엄청 맛있습니다!! 진짜 맑지만 진하다고 해야 하나요? 맑은면 일단 담백하기 마련인데 말이죠. 그리고 내용물도 알찼습니다. 기나긴 달림(?) 으로 인한 허해진 뱃속을 확실히 보충해주네요. 

 

확실한건 여태껏 먹어봤던 해장국 맛이랑 확연히 다른 맛입니다. 제주에는 이런 맛이 지천으로 널려있나 싶었습니다. 언젠가 한번 제주여행을 다녀와야겠습니다.

 

 

 

여담이지만 지인말로는 제주은희네해장국 본점보다 김포점이 훨씬 맛있다고 합니다. 음. 본점보다 맛있는 지점이라니... 직접 먹어보지 못해 저는 비교를 할 수 없습니다만 김포점이 맛있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마무리

 

이번에 완식..ㅎ

 

역시나 바닥을 보이는 이번 맛집. 저의 맛 표현은 맛있으면 맛있다. 맛없으면 맛없다. 밖에 못하는 표현력이지만 진짜 맛있습니다. 맛있는걸 먹교수 영자씨 처럼 하지 못하는게 안타깝습니다. 

 

 

 

김포에 사시는 분들이나 놀러갈 예정이신 분들도 한번 쯤 찾아보셔서 드셔보시면 좋겠다고 생각됩니다. 

 

 

덧. 혹은 P.S.  :::  상업적 용도로 쓰이는 글이 아닌 제돈 주고 사 먹은 순도 100% 리얼 리뷰입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