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티스토리의 글을 작성하고 배포할 때 트위터로 자동으로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 글을 작성하시고 SNS를 이용하시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능은 전혀 새로운 기능이 아니라 티스토리 초창기에 있던 기능인데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지도 몰라서 말씀드립니다. 

 

SNS를 굳이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그래도 블로그의 유입을 위해 SNS를 하는 것도 한 방법인데요. 

 

저도 페이스북에 페이지를 하나 개설했고 IFTTT라는 기능을 사용하여 포스팅이 발행되면 자동으로 페이스북으로 연동하게끔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홍보를 따로 해주고 있지 않기 때문인지 몰라도 페이스북으로의 유입은 거의 전무한 상태인데... 그냥 내버려 두고 있습니다. 그래도 한두 명은 보겠지 하면서요. 

(여을루 페이스북 페이지 : fb.me/yeoullu)

 

돌아와서 트위터는 티스토리에서 자동으로 연동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제공해줍니다. 간단하게 사용 가능하니 아직 하고 있지 않는다면 꼭 해보세요.

 

티스토리 글 트위터 로 연동 방법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플러그인을 보시면 "트위터 글 보내기"라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이런게 있습니다. 

 

이 것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계정 눌정 연결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계정 연결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연동할 수 있는 페이지가 팝업으로 뜨고 거기에 트위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연동을 누르면 됩니다. 

 

그런데 트위터 계정이 있고 이미 로그인이 되어 있으면

Authorize app 를 클릭하세요.

 

이렇게 되어 있는데 Authorize app을 눌르시면 

 

연결됨을 알려줍니다.

연결되었음을 알려주는데 이렇게 되면 완료입니다. 

 

이제 새롭게 포스팅을 하게 되면 트위터에 자동으로 연동이 되는데 시험 삼아 한 개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수정을 눌러서 발행을 했는데도 트위터에서 발행이 되는데 이건 문제가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

 

 

(이 글을 시험삼아 발행했습니다. )

https://yeoullu.tistory.com/234

 

[앱 게임 사전예약] 마지막제국 X 유명작가의 초호화 일러스트가 기대되는 게임

마지막제국 X 요즘따라 대작게임이 엄청나게 쏟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방구석에 앉아서 게임을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새로 나올 게임들이 무척 기대가 되고 있어요. 제가 선호하는 게임 스타일은 보통 스..

yeoullu.tistory.com

 

너무너무 간단하지 않나요? 

 

 

마치며

지금까지 티스토리 글을 자동으로 트위터로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규모를 키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이런 SNS 자동 발행 기능을 적극적으로 사용해 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

 

-끝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