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넷플릭스 자막 폰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저는 평소에 넷플릭스를 참 즐겨봅니다. 유튜브에 이어서요. 

 

한곳에 있으면서 손을 움직이는 단순 노동을 할때 (설겆이나,,, 분리수거 나누고 있을때?...) 심심하지 않기 위해 넷플릭스를 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막이 좀 보기 불편해서 어떻게 해야 하나? 찾다가 자막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찾게 되어 이렇게 소개해드립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설정 변경이 바로바로 되지 않구요. 또 제가 확인한 바로는 넷플릭스 어플로만 적용됩니다. 

 

 


넷플릭스 자막 폰트 설정 방법

우선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내용은 완전 적용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확인한바로는 브라우저에서 바로 볼때는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넷플릭스 주소로 접속해서) 적용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자막 설정을 하려면 브라우저로 해야 합니다. 조금 이상하죠? 왜 그런지는 지금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넷플릭스에서 자막 변경에 대한 안내를 받기 위해 고객센터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넷플릭스 고객센터로

 

넷플릭스 고객센터에서 "자막"을 검색해봅니다. 

넷플릭스 고객센터

 


 

자막을 검색해보았습니다.

그중 가장 도움이 되는 문서에 "자막 및 선택 자막(CC)의 표시 방식을 변경하는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선택

 

그러면 이렇게 바꾸는 방법이 나오는데요. 

중간에 보시면

 

"자막표시 설정 옵션은 한국어,,...... 를 사용하는 일부 국가에서는 이용할수 없으므로 옵션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안되는건가봐.

 


 

실제로 내 계정에 프로필 설정에서 확인해보면 해당 옵션이 없습니다. 

자막 관련 옵션이 없습니다. 

 

우회적으로 접근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일단 자막을 설정할 프로필로 변경을 한 다음, 인터넷 주소창에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입력해주세요. 

 

www.netflix.com/subtitlepreferences

 

1년전에는 고객센터에 안내되어 있던 주소였지만 어떤 이유인지는 몰라도 지금은 해당 주소가 가려져 있습니다. 

 

 

위 주소를 입력하면 아래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이 페이지에서 원하는 글꼴 (몇가지 밖에 없습니다만,) 그림자 효과, 글자크기, 배경, 창 등의 옵션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막 표시 설정

 

저는 테스트를 위해 이렇게 적용해보았습니다. 

이후 저장버튼을 누르게 되면,

내 맘대로~

 

계정 페이지로 오면서 아래에 "자막 표시 설정이 변경되었습니다."라고 나옵니다. 이것을 보니 정말 계정페이지에 자막 설정하는 링크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자막 표시 설정을 바꾸면 해당 결과가 바로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좀 더 빠르게 나타나는 방법이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저는 반나절 정도 지나니깐 변경한 자막 설정이 "앱"에서만 적용되었습니다. 

화면 캡쳐

 

이렇게 넷플릭스 자막 표시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마치며

원래 안되는 기능이지만 우회적인 접근을 통하여 자막 표시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 그리고 이 방법은 안드로이드 앱에서만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아이폰이나 기타 태블릿에서는 확인해보지 못했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