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은 참 중요한 개념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발생되는 각종 문제들을 살펴보면 암(심각할 땐), 만성 우울증, 피로감 증가, 피부 염증, 미열, 배탈 및 설사, 대상포진 등등 수많은 증상들이 생겨납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어떻게 하면 면역력을 높일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8가지
우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는 쉬운 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이 짐작하시는 그 방법들입니다.
그것들은 꾸준히 지키는 것은 매우 어렵지만 그 효과는 정말 좋을 것입니다. 쉬운 것들부터 나열해 보겠습니다.
잠을 충분히 잔다.
바쁜 현대사회에서 조금이라도 많은 것을 이루려고 많은 사람들이 밤잠을 설치면서 일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잠은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잠을 충분히 자야 몸 안의 활기가 샘솟고 면역력이 좋아집니다.
수면 시간을 정해두고 규칙적으로 자는 것이 좋으며 낮에는 30분 이상 밝은 빛을 쬐고 침실은 어둡게 해서 '잘' 자야 좋습니다.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한다.
가장 지키기 어려운 것이 아닐까 합니다.
잠을 충분히 자고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 가장 기본적이면서 가장 지키기 어려운 습관이죠.
주 3회 정도 걷기나 자전거 타기 수영 등 유산소 운동을 살짝 땀이 날 정도로 꾸준히 하면 피로예방에 좋습니다.
건강보조제 섭취하기 (오메가 3 등)
건강보조제를 맹신하면 안 좋지만 일부 영양제들은 많은 전문의들이 권장합니다. 대표적으로 오메가 3이 있습니다.
오메가 3는 염증을 감소시키고 신체의 면역반응을 높이는 효과가 있는데요. 질좋은 오메가3 제품을 구매하여 먹는다면 좋습니다.
요즘에는 식물성 오메가3 제품들도 많이 나오니 참고하세요.
하루에 물 2리터씩 꾸준히 마신다.
하루에 물을 충분히 섭취해 주면 좋습니다.
물을 충분히 마셔주면 몸 안에서 혈액순환이 잘 되고 면역력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맹물이 마시기 어렵다면 건강차 등을 타서 마셔보는 것은 어떨까요?
햇빛을 하루 30분 이상 쬐어준다.
실내에서만 작업하는 직장인들에게 하루 30분 정도 햇빛을 쬐는 산책은 면역력을 향상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햇빛에는 면역력에 필요한 멜라토닌과 정신안정과 식욕억제에 필요한 세로토닌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스트레스를 잘 관리해야 한다.
장기간의 스트레스는 몸 안의 염증을 향상하고 면역력을 약화합니다.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본인 스스로 개발해야 합니다. 보통은 명상, 운동, 좋아하는 일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요.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기 힘들 때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술, 담배는 멀리하자.
다 아시는 내용입니다. 술 담배를 웬만하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과 채소와 야채가 많은 식단을 먹자.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는 생강, 마늘, 고추, 표고버섯, 청국장, 해조류 등의 히트푸드가 있습니다.
또한 인삼, 양파, 강황, 부추, 김치, 홍상과 사과 토마토, 당근, 시금치, 브로콜리 등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도 감기 에방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최신 복지 정보>
https://yeoullu.tistory.com/1639
https://yeoullu.tistory.com/1631
https://yeoullu.tistory.com/1662
https://yeoullu.tistory.com/1708
https://yeoullu.tistory.com/1698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