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나 유튜브 페이스북의 카드 뉴스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썸네일을 만드실 때 공통적으로 드는 생각이 너무 불편하고 오래 걸린다입니다.
물론 애정을 가지고 본인만의 색이 나타나는 그런 썸네일 형식을 만들면 좋겠지만 그런게 아니라면 10초도 안 되는 시간에 근사한 썸네일 하나를 뚝딱 만들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구요. 수많은 블로거들도 마찬가지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바로 미리캔버스라는 곳인데요. 간단한 설명을 드리고 마음에 드신다면 해당 사이트 접속하셔서 직접 살펴보시길 바라요.
썸네일 쉽게 만드는 방법 미리캔버스
먼저 사이트를 직접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검색엔진에 "미리 캔버스"라고 검색하시면 되십니다.
아니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바로가기해보시길 바라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바로 시작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미리 캔버스 서비스 둘러보기
바로 시작하기를 클릭하여 들어오면 실제 템플릿 작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처음이시라면 아래 화면처럼 "템플릿 사용하기" 설명이 나오며 메시지를 읽어보면서 따라 하면 충분히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굉장히 많은 유형의 템플릿이 있습니다.
무료와 유료 템플릿이 나눠져 있는데 무료 템플릿도 생각보다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내가 만들었던 썸네일도 저장이 되어 나중에 비슷한 형식의 썸네일을 만들 때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저 역시 해당 블로그 운영하면서 수많은 썸네일을 만들었습니다.
https://yeoullu.tistory.com/613
프리미엄 서비스
무료 서비스도 생각보다 굉장히 많은 템플릿과 요소들이 있어 잘만하면 질 좋은 템플릿을 빠르게 뽑아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은 정말 찰떡같이 필요한 내용만 있는 템플릿이 있는데 그게 보통은 프리미엄 콘텐츠일 때가 많습니다.
이때 한 번쯤 프리미엄 서비스도 고려해보시면 좋을 거 같은데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서비스라도 비용적인 측면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죠.
요금제는 연간 요금과 월간 요금 두 가지가 있습니다. 연간 요금을 선택할 경우 매월 내는 금액은 기존 금액의 10% 할인이 된 13400원입니다.
생각보다 가격대가 좀 나가긴 하지만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면 그렇게 심각하게 비싼 요금은 아닌 거 같습니다.
(프리미엄 서비스 구독해서 질 좋은 썸네일을 많이 뽑아내면 그만큼 이득일지도...)
저는 아직까지는 무료로 이용하고 있지만 언젠가는 프리미엄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날이 올 거 같습니다.
썸네일 만든 후 마지막으로 해야 할 것
썸네일을 만들었다고 다가 아닙니다. 이 썸네일을 만들 때 여러 가지 요소가 섞여있다면 1mb가 될 경우가 많기 때문에 페이지 로딩 속도가 오래 걸립니다.
이런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바로 이미지 최적화입니다.
이미지 품질은 최대한으로 살리지만 용량만은 최적화로 적게 만들어주면 문제는 해결됩니다.
제가 특히 많이 사용하는 이미지 최적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yeoullu.tistory.com/864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https://yeoullu.tistory.com/1208
https://yeoullu.tistory.com/954
https://yeoullu.tistory.com/1184
https://yeoullu.tistory.com/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