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블로그나 유튜브 페이스북의 카드 뉴스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썸네일을 만드실 때 공통적으로 드는 생각이 너무 불편하고 오래 걸린다입니다. 

 

물론 애정을 가지고 본인만의 색이 나타나는 그런 썸네일 형식을 만들면 좋겠지만 그런게 아니라면 10초도 안 되는 시간에 근사한 썸네일 하나를 뚝딱 만들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구요. 수많은 블로거들도 마찬가지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바로 미리캔버스라는 곳인데요. 간단한 설명을 드리고 마음에 드신다면 해당 사이트 접속하셔서 직접 살펴보시길 바라요. 

 

썸네일 쉽게 만드는 방법 미리캔버스

 

 

먼저 사이트를 직접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검색엔진에 "미리 캔버스"라고 검색하시면 되십니다. 

 

아니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바로가기해보시길 바라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바로 시작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미리 캔버스 서비스 둘러보기

바로 시작하기를 클릭하여 들어오면 실제 템플릿 작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처음이시라면 아래 화면처럼 "템플릿 사용하기" 설명이 나오며 메시지를 읽어보면서 따라 하면 충분히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굉장히 많은 유형의 템플릿이 있습니다. 

 

무료와 유료 템플릿이 나눠져 있는데 무료 템플릿도 생각보다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내가 만들었던 썸네일도 저장이 되어 나중에 비슷한 형식의 썸네일을 만들 때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저 역시 해당 블로그 운영하면서 수많은 썸네일을 만들었습니다. 

 

 

https://yeoullu.tistory.com/613

 

픽사베이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모음 사이트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세요? 그럼 꿀팁! 무료이미지 모음 사이트인 픽사베이를 소개합니다~! 비단 블로그 뿐만은 아닙니다. 어떤 자료를 만들어야 할 때도 해당 자료에 어울리는 이미지가 필요

yeoullu.tistory.com

 

프리미엄 서비스

무료 서비스도 생각보다 굉장히 많은 템플릿과 요소들이 있어 잘만하면 질 좋은 템플릿을 빠르게 뽑아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은 정말 찰떡같이 필요한 내용만 있는 템플릿이 있는데 그게 보통은 프리미엄 콘텐츠일 때가 많습니다. 

 

이때 한 번쯤 프리미엄 서비스도 고려해보시면 좋을 거 같은데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서비스라도 비용적인 측면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죠. 

 

요금제는 연간 요금과 월간 요금 두 가지가 있습니다. 연간 요금을 선택할 경우 매월 내는 금액은 기존 금액의 10% 할인이 된 13400원입니다. 

 

생각보다 가격대가 좀 나가긴 하지만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면 그렇게 심각하게 비싼 요금은 아닌 거 같습니다.

(프리미엄 서비스 구독해서 질 좋은 썸네일을 많이 뽑아내면 그만큼 이득일지도...)

 

 

 

저는 아직까지는 무료로 이용하고 있지만 언젠가는 프리미엄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날이 올 거 같습니다. 

 

 

썸네일 만든 후 마지막으로 해야 할 것

썸네일을 만들었다고 다가 아닙니다. 이 썸네일을 만들 때 여러 가지 요소가 섞여있다면 1mb가 될 경우가 많기 때문에 페이지 로딩 속도가 오래 걸립니다. 

 

이런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바로 이미지 최적화입니다. 

 

이미지 품질은 최대한으로 살리지만 용량만은 최적화로 적게 만들어주면 문제는 해결됩니다. 

 

제가 특히 많이 사용하는 이미지 최적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yeoullu.tistory.com/864

 

TinyPNG, 이미지 최적화 웹사이트

 이미지 최적화를 통해 용량은 작게, 퀄리티는 비슷한 이미지를 TinyPNG에서 변환시켜보세요~ 블로그 운영팁중에 하나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제가 주로

yeoullu.tistory.com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https://yeoullu.tistory.com/1208

 

JPG PDF 변환하는 쉬운 방법 인터넷만 있으면 가능 (반대인 PDF JPG 변환도 가능)

여러분이 PDF 파일을 JPG로 혹은 JPG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이 필요하시다면 이 포스팅 내용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 사이트 하나면 PDF와 관련된 모든 일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선 예시

yeoullu.tistory.com

https://yeoullu.tistory.com/954

 

아이폰 사진 용량 줄이기 다른 방법

아이폰은 자체 내장 디스크가 아니면 용량을 추가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자체가 사진에 특화되어 있다 보니깐 고용량의 고화질 사진들이 많이 쌓이게 되는데 이럴 때 특히

yeoullu.tistory.com

https://yeoullu.tistory.com/1184

 

티스토리 사진 alt 태그 넣기 최신편 티스토리 에디터 업데이트

티스토리 에디터의 업데이트가 하나 생겼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좋은 방향인 듯합니다. 바로 사진 삽입 시 대체 텍스트라고 하는 alt 태그를 손쉽게 입력할 수 있게 바뀌었거든요. 아래에서 새

yeoullu.tistory.com

https://yeoullu.tistory.com/792

 

온라인 이미지 최적화 사이트 소개

온라인 이미지 최적화 사이트 블로그 작성시 여러분들은 이미지를 어떻게 첨부하시나요? 저는 얼마전까지는 날것 그대로의 이미지를 바로 첨부했습니다.~ 그래서 용량이 조금 높아서 포스팅 로

yeoullu.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