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코로나-자가격리통지서 발급

 

 

코로나 자가격리통지서 발급

최근 코로나 오미크론의 확산이 급격하게 늘어남에 따라 코로나 자가격리 통지서 발급을 받고자 관련 내용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당연히 나는 괜찮더라도 내 주변 직장, 회사, 학교에 피해를 줄 수는 없기에 자가격리를 해야 되는데 이를 증명하거나 행정적인 이유로 사유서를 제출해야 해서 해당 서류 발급을 많이들 찾고 계시죠.

 

자가격리로 인한 생계비 지원등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서류가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도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참고 -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방법]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생활지원 유급휴가비용 지원 신청 방법

코로나19로 인해 입원 또는 격리된 사람들은 사업주로부터 유급휴가를 받거나 지자체로부터 생활지원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내용은 자가격리를 하게 될 경우 안내되는 내용입니다. 아래

yeoullu.tistory.com

 

하지만 서두에도 말씀드렸다시피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격리 통지서 발급이 지연되는 경우가 종종 생기기에 해당 민원을 처리하는 직원들도 발급 대기를 해야 하는 사람들도 어려움은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일부 지역에서는 온라인으로 통지서를 발급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용인시 코로나 자가격리통지서 온라인 발급

대표적인 곳이 용인시입니다. 용인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4번째에 있는 PCR검사 및 격리 통지 확인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용인시홈페이지 메인

 

자가격리 통지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신 뒤 로그인 (혹은 본인인증)을 거쳐 통지서 확인 및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통지서발급페이지
로그인하여야함

 

 

용인시가 온라인 발급을 처리하였기 때문에 따라 하는 지자체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용인시에서는 많은 민원인들이 해당 민원의 불편함이 크게 해소되었다고 하네요. 

 

지자체 홈페이지 확인하기

자가격리 통지서 온라인 발급은 여러분이 속한 지자체별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 ✅울산광역시 ✅광주광역시
✅인천광역시 ✅세종 ✅경기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강원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제주도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