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우체통-위치찾기

 

모든 것이 전산화되어 가면서 이제 손편지를 쓰고 우편을 쓰는 일은 옛일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와 함께 멀리 떨어져 있던 사람과의 소통을 담당했던 우체통 역시 조금씩이지만 계속해서 철거가 되고 있는데요. 

 

잘 생각해보면 길거리를 돌아다니다 빨간색 우체통을 본것이 정말 오래되었다는 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 주변 혹은 우리나라의 우체통 위치 찾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목차

  1. 우체통 위치찾기

 

우체통 위치찾기

 

우체통을 찾기 위해선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야 합니다. 하나 주의하실 점은 우체국을 검색하면 인터넷 우체국만 나오므로 이번에는 '우정사업본부'라고 검색을 해주셔야 합니다. 

 

 

우정사업본부에 접속하면 메인화면에 "우체국 찾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우체국찾기

 

그러면 웬 지도가 하나 뜨는데 본부가 위치한 지역이 기본값인 거 같습니다. 

이제 왼쪽 지도를 보며 내가 검색해보고 싶은 지역에 우체통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해보면 됩니다. 

우체통 찾기 지도

 

서울은 사람이 많기 때문에 애초에 많을 거라고 생각하여 임의의 지방 지역을 선택해보았습니다. 아래 지도는 충남 예산을 검색한 결과인데요. 

 

 

지도상에는 4개밖에 찍혀있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충남 예산

 

빨간 우체통 박스가 바로 현재 설치되어있고 운영 중인 우체통입니다. 클릭하면 간단하게 주소와 영문주소가 표시가 됩니다. 

우체통 주소

 

 

마치며

지금까지 우체통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위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도움되는 글>

은행 Swift code 코드번호 정리

 

은행 Swift code 코드번호 정리

저와 같이 애드센스를 하시거나 혹은 해외 송금이나 이체 같은 것을 할 때 필요한 것이 은행 코드입니다. 흔히 스위프트 코드 (swift code)라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각 은행, 증권사등의 코

yeoullu.tistory.com

휴면계좌통합조회 서비스로 잠들어있는 내 돈 찾기

 

휴면계좌통합조회 서비스로 잠들어있는 내돈 찾기

 휴면계좌통합조회 한번쯤은 해보세요.~ 여러분들은 여러분들이 가진 통장을 모두 기억하고 계신가요? 저는 주거래은행이 있지만 살면서 여러 은행에다 통장을 만든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yeoullu.tistory.com

우체국 ems 조회 및 요금정보 확인해보기

 

우체국 ems 조회 및 요금정보 확인해보기

 우체국 ems 조회 해보기 지구촌이란 말이 있습니다. 거리가 아무리 멀어도 마치 한동네에 있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을 정도로 심리적인 거리는 매우 가까운데요. 지금 이 자리에서 해외에 있는

yeoullu.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