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법무통

 

부동산을 취득했을 때 부동산 소유권 이전 등기를 해야 합니다. 이때 혼자서 하기 힘들기 때문에 보통은 법무사에 의뢰를 맡기는데요. 그런데 살면서 법무사와 일을 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수수료는 합당한 지 의문이 들 때가 있습니다. 

 

 

이때 이용해볼 수 있는 어플이 있는데요. 법무사 비용을 비교 견적을 해주는 법무통이라는 어플입니다. 

 

목차

  1. 법무통
  2. 수수료계산기
  3. 견적요청

 

법무통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법무 통"을 검색하여 설치를 해주세요. 

법무통 검색 설치

 

법무 통은 법무사의 수수료 견적 비교 어플입니다. 법무사의 수수료 견적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수수료를 지급하고 서비스를 이용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법무통 메인 페이지입니다. 

 

여러 메뉴가 있는데요. 견적 신청 서비스를 제외하고서라도 수수료 계산기등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법무통 메인페이지

 

수수료계산기

 

수수료 계산기는 부동산 등기비용, 법인등기비용, 부동산 중개수수료, 국민주택채권, 대출이자 계산기 등이 있습니다. 평소에 궁금하고 계산해봤음직한 계산기들만 있네요. 

 

이런 것만 해서 각종 수수료 계산기 어플로 사용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법무통수수료계산기

견적요청

부동산 등기 견적요청 페이지입니다. 

 

 

부동산 등기에 관련된 견적요청은 소유권 이전, 전세권 설정, 근저당권 설정, 부동산 증여, 부동산 상속에 관련된 등기 견적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등기 견적요청

 

그중에서 소유권 이전 등기 견적 요청 페이지는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서 사진 입력과 직접 정보 입력 두 가지 중 하나만 선택해서 작성을 해주시면 되며 빨간 체크란은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소유권이전등기-견적요청-정보입력

 

 

견적요청을 하고 난 뒤에는 실시간으로 각 법무사로부터 견적이 들어오게 됩니다. 내용을 확인하셔서 보다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한 법무사를 컨택해서 서비스를 이용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그 밖에도 법무통어플에서는 각 종 등기에 필요한 서류들의 목록도 정리되어있습니다. 

필요서류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많이 유용할 거 같네요.

 

각종등기 필요서류 목록

 

 

 

 

마치며

지금까지 법무사 견적 비교 어플인 법무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 살펴보시고 서비스 이용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어플 다운로드 후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삼쩜삼으로 최근 5년 환급가능한 금액 여부 확인하기

 

삼쩜삼으로 최근 5년 환급가능한 금액 여부 확인하기

 지난 5년간 총 수입금액과 세금액을 기준으로 환급가능한 금액을 확인해볼 수 있는 삼쩜삼 서비스 이용해보세요. 보통 직장인들은 세금이 어떻고 저떻고 신경을 잘 못씁니다. 내용이 어렵기도

yeoullu.tistory.com

세무통, 세무 문제를 편리하게 해결하는 방법

 

세무통, 세무 문제를 편리하게 해결하는 방법

 부업으로 애드센스를 본업만큼 버는 사람이 있다고 한다면 그 사람은 세금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혼자처리하기 난감할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세무통을 이용해보세요. 비단 위

yeoullu.tistory.com

종합소득세 홈택스 신고방법, 혼자하기 어려울때 도움받을 수 있는 앱(애드센스)

 

종합소득세 홈택스 신고방법, 혼자하기 어려울때 도움받을 수 있는 앱(애드센스)

 종합소득세 홈택스 정기신고 기간이 끝났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내년에 한번에 신고해야지 라는 마음을 가지시지 말아주세요. 늦게 신고할수록 가산세가 일할계산되어 납부해야 되는 상황

yeoullu.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