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수도권에 살면서 한 번쯤은 GTX에 대해 들어보셨을 겁니다. Great Train Express 광역 고속열차인데 수도권에서 서울까지 1시간 이내에 도착할 수 있게 해주는 운송수단이죠. 

이 GTX의 C 구간에 대한 노선도와 개통, 착공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TX-C구간은 수원-과천-창동-의정부-덕정역을 지나는 구간입니다. 

 

목차

  1. GTX-C 노선도
  2. 참고사항
  3. 착공시기 및 개통시기

 

GTX-C 노선도

 

GTX C구간의 노선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부분은 정해졌습니다만 왕십리가 경유지에 추가가 되느냐 마느냐는 아직 논의 중이라 합니다. 

 

또한 해당구간의 사업은 민간사업인데 최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현대건설에서 왕십리와 인덕원을 추가가 논의되고 있다고 합니다. 

GTX-C 노선
- 수원 - 금정 - 과천 - 양재 - 삼성 - (왕십리) - 청량리 - 광운대 - 창동 - 의정부 - 덕정

gtx-c조감도

 

 

국토부가 결정한 안에는 왕십리역이 없기 때문에 만약 민간에서 해당 역을 넣기로 하고 추진한다면 해당 공사비용의 100%는 민간에서 부담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그만한 부담을 안고서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것은 어떤 이유 때문일까요? 

 

기업에서 자선사업으로 왕십리를 추가하는 안을 제출한 것은 아닐 것입니다. 강남을 지나는 해당 노선에 왕십리역을 추가했을 때 예상되는 사업성이 매우 높게 놨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추측을 조심스레 해봅니다.

 

 

참고사항

  • 우선협상대상자로 현대건설이 선정됨
  • 왕십리와 인덕원이 추가가 될것인지 초미의 관심사
  • 수원에서 삼성까지 26분 예상
  • 덕정에서 삼성까지 27분 예상
  • 당초계획보다 착공 및 개통시기가 연장됨

 

 

착공시기 및 개통시기

아직 공사방법 및 운영방식 등에 대해 논의 중에 있어 확정되진 않았지만 빠르면 22년 하반기에 착공할 예정이고 27년 말에 개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GTX-C구간의 노선도 및 착공, 개통 예상시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GTX 노선도 총정리 A / B / C / D

 

GTX 노선도 총정리 A / B / C / D

GTX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들리고 있습니다. GTX는 수도권에서 서울 주요 지역까지 한 시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운송수단인데요. 통과하는 지역에 따라 GTX A , B, C, D 노선으로 나뉘고 있

yeoullu.tistory.com

GTX-A 노선도 개통 완공 시기 경유지는 어디

 

GTX-A 노선도 개통 완공 시기 경유지는 어디

2019년도부터 부동산 가격의 상승을 이끈 호재가 있습니다. 바로 GTX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GTX 노선도 중 A의 노선도 및 경유지 완공 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후 GTX B, C와 최근 발표된 GTX-D

yeoullu.tistory.com

GTX-B 노선도 경유지 착공시기 및 개통시기 예상

 

GTX-B 노선도 경유지 착공시기 및 개통시기 예상

GTX의 B노선의 노선도 및 착공시기와 개통시기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자료들을 취합하여 정리해보았어요. 이를 통해 어느 구간을 지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목차 GTX-B 노선도 참고사

yeoullu.tistory.com

GTX-D 노선도 서부권 광역급행열차 착공 및 완공시기는

 

GTX-D 노선도 서부권 광역급행 열차 착공 및 완공시기 (a.k.a. 김부선 or 김용선)

GTX의 노선중 마지막 D 노선입니다. 해당 노선은 아직 명칭이 확실하게 정해지지 않아 가칭으로 GTX-D라고 불리우는 서부권 광역급행 노선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업 원안은 김포에서 출발해 신도

yeoullu.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