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돼지집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광명에 있는 얼큰한 김치찌개 맛집인 돼지집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그동안 나름 많은 음식점을 다녔는데 김치찌개 전문집은 안 가본 것 같더라구요. 이곳이 괜찮고 사람들도 많은 곳이라 한번 가보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가장 맛있는 김치찌개는 엄마표 김치찌개)

 

::: 광명 맛집 포스팅 :::

 

돼지집 전경

 

 

 

 

 

 

돼지집

이름부터 특이하죠? 돼지집이라니 김치찌개 집 이름 치고는 좀 아닌 느낌이 들었는데 먹어보니 왜 그런지 알 것 같았습니다. 돼지고기가 엄청 많이 들어가 있어요. 그리고 느낌이 김치찌개에 돼지고기가 있는 게 아니고 돼지찌개에 김치가 들어가 있는 느낌입니다. 왜 그런지는 와서 드셔 보시면 알게 되실 거예요. 

 

들어서자마자 인원수에 맞게 세팅이 바로 됩니다. 메뉴가 딱 한 가지여서 가능한 거 같고 회전율이 무척 빠르네요. 혹시 모르니 메뉴사진을 한번 보세요. 사리 종류만 다르지 다 똑같습니다. 

 

메뉴

맛있게 먹는방법까지

 

가격은 인당 9,000원 꼴이지만 2인 이상부터 가능합니다. 혼자서는 못 먹겠네요. 

 

세팅

기본으로 세팅되어있습니다. 회전율 좋은 단품 메뉴의 힘인 거 같습니다. 

끓을때까지 기다리면 끝

 

기다리다 보니 갑자기 돌솥밥을 주시길래 뭐지? 했는데 이 곳은 돌솥밥이 기본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반했습니다. 돌솥밥에 숭늉이면 저에게 있어선 일단 반은 먹고 들어가거든요. 

 

그리고 돼지김치찌개는 맛이 없을 수 없으니깐~

 

고기가 익었다 싶으면 바로 드셔도 됩니다~

 

맛있게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맛있습니다. 양파가 정말 듬뿍 들어가 있었는데 이것 때문에 그런지 국물이 달달했어요. 그리고 국물에 고기기름까지 배니 고소하고 좋았습니다. 김치는 리필이 가능하니깐 국물이 좋으신 분들은 김치와 물을 넣어 충전하면 됩니다. 저희도 몇 번 그렇게 해 먹었어요. 

 

그리고 어느 정도 먹다 보니 배가 부른데도 사리를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라면사리 투하

근데 배가 불러서 그런지 라면사리는 별로였습니다. 국물이 더 좋았네요.

 

이때쯤 국물과 함께 숭늉을 맛있게 먹었습니다. 

 

숭늉은 배가 불러도 맛있네요. 

 

 

돼지집 제휴카페

계산을 하고 나니 영수증을 지참하고 어느 카페를 가면 아메리카노를 할인해 준다고 하네요. 밥 먹고 커피는 이제 공식이니깐 한 번 사 먹어보았습니다.

 

스타벅스 원두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게문을 나서고 바로 정면에 카페가 있길래 가보았습니다. 

 

이땐 몰랐네요. 저기가 돼지집 별관이었다는걸

 

그냥 조그만 카페인 줄 알았는데 돼지 집에서 운영하는 카페였습니다. 가게 사장님 장사 한번 잘하시네요. 후식까지 돈 내고 챙겨 먹게 해 주시고... 

원두는 스타벅스 원두라 조금 아쉬웠습니다. 코스트코에서 가장 싼 원두가 스타벅스 원두거든요. ~ 좀 더 신경 써주셔서 테라로사 원두로 해주시지.

 

 

 

마치며

비 오는 날에 얼큰한 국물이 생각났는데 분위기가 딱 맞아서 좋았습니다. 김치찌개도 오랜만에 먹어서 잘 먹었네요. 맛도 좋았습니다. 간단하게 친구들이랑 해장하는 느낌으로 와도 좋을만한 곳입니다. 

 

덧. 혹은 P.S.  :::  상업적 용도로 쓰이는 글이 아닌 제돈 주고 사 먹은 순도 100% 리얼 리뷰입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