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방역패스 백신접종 유효기간

 

1월 3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 유효기간이 적용된다는 소식입니다. 이에 따라 기존 접종증명서를 새롭게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이 방역 패스 유효기간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코로나19 백신 접종 방역 패스 유효기간
  2. 백신접종 유효기간 확인 coov 어플

 

코로나19 백신접종 방역패스 유효기간

아시다시피 방역 패스를 도입함으로써 일부 매장에는 백신 접종을 하지 않았다면 이용이 불가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1월 3일부터 백신접종 유효기간이 생겼다는 소식입니다. 

 

1. 백신 접종 유효기간은 2차접종을 마치고 2주뒤 부터 6개월간 (180일)입니다. 

   - 만약 2차 접종 후 유효기간이 1월 3일부로 만료되었다면 앞으로는 영화관, 카페, 식당 등에서 시설 이용을 하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2. 3차 접종은 접종 후부터 6개월간 적용

 

백신접종 유효기간 확인 coov어플

백신접종 유효기간을 확인하기 위해선 coov어플 설치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전자예방접종증명서 어플 다운로드 링크

코로나19 백신 전자예방접종증명서 어플 다운로드 링크 안드로이드 Coov 다운로드 링크 질병관리청 COOV(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 Google Play 앱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 play.google.com 아

yeoullu.tistory.com

 

혹은 카카오나 네이버, 토스, pass 어플에서 유효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새롭게 예방접종 인증서를 불러와야 합니다. 

 

 

마치며

저도 얼마 전에 2차 접종을 하였습니다. 2차 때는 조금 고생을 하여서 3차는 맞고 싶지 않았는데 백신 접종 유효기간이 생겨버림에 따라 맞기 싫어도 억지로 맞아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될 거 같습니다. 

 

바라건대 6개월 이내에 코로나 시국이 종결이 얼른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 백신 증명서(coov) 전자예방접종증명서 어플로 인증 가능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코로나19 백신들이 속속 들어오고 있습니다. 시간은 걸리겠지만 언젠가는 끝이나겠죠.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되기 전에는 백신을 맞았다는 증명이 필요합니다. 그에 따른

yeoullu.tistory.com

 

 

로또 명당 수익, 상상초월 로또 명당 1년 수익

일확천금의 기회를 노리고 로또를 안정적인 수입을 위해 연금복권을 매주 조금씩 사고 있는데 영 소식이 없습니다. 사실 확률게임이기 때문에 어떤 분석을 통해서 결코 인위적으로 당첨확률을

yeoullu.tistory.com

 

 

단계적 일상 회복 11월부터 달라지는 코로나 규제 (위드 코로나)

코로나가 2년 동안 우리를 정말로 괴롭게 만들었습니다. 나라에서도 최대한 피해를 막고자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규제를 통하여 조치를 해보았으나 결국엔 효과가 미미했다는 것이 여러 소식지

yeoullu.tistory.com

 

 

독감 주사 백신 부작용 걱정할 정도는 아니지만 알아두긴 해야 할 점 (+ 코로나 백신)

매년 가을 끝자락에 맞게 되는 독감 백신 주사, 연례행사처럼 접종받기 때문에 별 다른 걱정은 하지 않지만 매년 독감 주사로 사망하는 사고들이 일정하게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독감 백신의 부

yeoullu.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