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네이버 쇼핑을 할 때 네이버 페이는 필수입니다. 너무 편리하기도 하고요. 네이버 멤버십과 함께 사용하면 적립 포인트까지 혜택이 너무 좋습니다. 

 

그런 네이버에서 후불결제 시스템을 선보였는데 이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쿠팡에서도 나중결제 시스템이 있었는데 이와 유사합니다. 

 

목차

  1. 네이버 페이 후불결제 
  2. 신청방법

 

네이버 페이 후불결제

네이버 페이 후불결제에 대해 알아본 다음 신청하는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름만 들어도 바로 알 수 있듯이 간단히 말해 외상시스템입니다. 외상으로 결제하고 다음 달 지정된 날에 통장에서 이체되도록 하는 것이죠. 

 

이 시스템을 신청하면 최대 30만원 한도로 네이버 페이 사용 시 후불로 결제할 수 있게 됩니다. 

네이버 후불결제시스템1

 

몇가지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는데 이 후불 결제는 네이버 포인트가 없어야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금융위원회 정책으로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거 같네요. 또 후불 결제를 꾸준히 이용하고 연체 없이 사용한다면 신용등급 상승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고 하니 기억해두세요. 

 

납부일은 5일 15일 25일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이용기간을 참고하여 가장 적합한 납부일을 정해주시면 될거 같아요. 

이용안내납부일 및 납부기간

 

아래는 실제로 이용한도별 얼만큼 사용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는 예시 사진입니다. 이 이용 가능금액은 이후 실적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상승할 수도.. 하락할수로) 

 

 

그리고 후불결제를 통한 e쿠폰(기프티콘)등은 구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현금융통 금지 차원)

이용가능금액 안내기타 유의사항

 

신청방법

이제 후불결제 시스템을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페이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우측 상단 전체 메뉴 보기를 클릭한 상태에서 "추천 메뉴" -> "후불 결제"를 선택해주시면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후불결제 찾아가는 경로

 

 

정보제공 동의를 해주시고 청구서 받을 이메일과 납부할 날짜, 그리고 계좌를 등록해주세요. 

후불결제 신청하기 1

 

계좌까지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가입 심사를 하며 수초 뒤 이용한도 및 신청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20만 원까지 승인이 된 상태입니다. 

 

 

이제 확인버튼을 누르면 실제 후불 결제 관리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아직은 사용한 적이 없기 때문에 납부해야 할 금액은 0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제 실제 네이버쇼핑 이용 시 결제 옵션에서 "후불 결제"를 선택하여 결제를 한다면 저는 최대 20만 원까지 구매가 가능하게 됩니다. 

후불결제 신청하기 2 완료

 

 

마치며

네이버페이의 후불 결제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쿠팡의 나중 결제와 비교하면 개념적인 것은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네이버페이 결제내역 삭제 하는 법, 결제 내역이 너무 많을때 할 수 있는 조치

 네이버 쇼핑을 많이 하면 결제내역이 너무 많이 쌓입니다. 그러다 필요한 내역을 있어서 찾아보려고 하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더라구요. 이럴때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네이버

yeoullu.tistory.com

 

 

네이버페이 영수증 출력하는 방법

 네이버로 물건을 많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쇼핑을 많이 한다면 네이버멤버십 가입도 꼭 고려해보시길 바래요. 이렇게 네이버페이로 물건을 구매했을때 해당 영수증을 출력하는 방법은

yeoullu.tistory.com

 

 

네이버페이 카드삭제 하는 방법 (주의, 매우매우 간단함)

네이버페이 카드삭제 저는 요즘 쇼핑을 주로 네이버에서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멤버십 등록을 하니 얻게 되는 포인트가 정말 꿀같거든요. ~ (같은 상품이라도 포인트 차이가 있어 좀 더 많은 포

yeoullu.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