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알고리즘에 등장해서 처음 알게된 한심좌, 여러분들도 알고계신가요? 틱톡감성파괴자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된 카비레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기를 얻기 위해 우연인것처럼 연기, 연출을 하는 영상을 극도로 싫어하는 한국문화에서 중국식 틱톡 감성은 손발이 오그라들고 왜? 라는 물음을 끝없이 주는 컨텐츠들입니다.
눈살이 찌푸려지기도 하는 이런 주작영상은 "어그로"를 끌어 인기를 얻기 위한 방법이기도 한데 틱톡에 이런 영상들이 많이 틱톡감성이라고 까지 하게 되었는데요.
이때 이런 틱톡감성을 정면으로 부딪쳐서 우리에게 막힌 속을 뚫어주는 사람이 있었으니 우리나라에선 한심좌로 불리며큰 인기를 얻고 있는 카비레임입니다.
목차
- 한심좌, 틱톡감성파괴자
- 카비레임 (khaby.lame)
한심좌, 틱톡감성파괴자
틱톡에선 굳이 저렇게까지 해야돼? 라는 영상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칼로 바나나껍질을 자른다던지, 창문이 열려있는 차문에 옷이 끼었다고 가위로 옷을 잘라낸다던지 하는 일을 일부러 이상하게 처리하는 영상이 주로 올라오는데요.
이런 영상에 정면으로 반박하는 사람이 나타났는데 그것이 바로 이탈리아에 살고 있는 한 흑인인 카비레임, 우리나라에선 한심좌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사람입니다.
말도 안되는 방식으로 어그로를 끄는 영상에 한심하다는 표정으로 정면으로 반박하는게 정말 사이다를 벌컥벌컥 마신 느낌입니다.
저도 몇번이나 봤는지 모르겠네요.
카비레임
카비레임은 2000년 생으로 현재 21살입니다. 세네갈 이주 노동자 자녀인 카비레임은 8천만명의 틱톡 팔로워와 2천만명의 인스타 팔로워를 가진 대형 틱톡커입니다.
이런 그는 20년도에 다니던 공장에서 해고가 된 뒤 틱톡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반응이 없다가 이런 한심좌 영상을 올리고 부터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카비레임 영상 컨셉을 따라하는 사람도 많이 늘고 있어 그 인기를 한눈에 알 수 있지만 과거에는 이탈리아의 국적조차 가지지 못한 이주 노동자 자녀의 설움이 있었죠.
현재는 전세계 1억 팔로워를 가진 대형 인플루언서가 되었고 이제는 카비레임의 영상에 같이 출연하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늘고 기업과의 광고 촬영으로 성공한 틱톡커가 되었습니다.
우리에게 즐거움을 준 카비레임, 본명보다 유명한 한심좌인 그의 더 큰 성공을 기원합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