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인천e택스

각종 공과금 처리는 저희 집에선 제가 하고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지로용지를 받으면 일일이 계좌이체를 했었는데요. 

 

그게 너무 불편하여 몇몇 공과금은 자동납부 신청을 해 놓았습니다. (카드로) 

 

그런데 상수도 요금만은 하지 않고 있었어요. 혹시... 요금 할인 혜택이 있는가 찾아보려고 미적미적 거리다가...

 

그렇게 넘겼는데 1월부터 안냈더라구요. 

 

 

큰일이다 싶어서 얼른 미뤘던 요금을 내고 자동납부 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인천지역에선 위택스가 아닌 인천e택스라는 곳에서 납부를 해야 했습니다. 

 

 

 

인천 상수도세 납부 사이트

인천에 사시는 분들은 아실텐데... 인천은 상수도에 관련된 콜센터가 있습니다. 

저는 당연히 콜센터에서 미납한 돈을 납부요청을 하면 해줄줄 알았는데... 카드결제는 유선으로는 안된다고 합니다. 그사이 법이 바뀌었나? 싶었지만 유선으로는 자동계좌이체 등록만 가능하다고 하구요. 자동납부 신청은 상담원이 아닌 ARS 서비스로만 가능한데... 

 

고객번호 입력하고 #, 주민등록번호 입력하고 #, 연락처 입력하고 #, 카드번호 등록하고 #.....

 

뭐 이렇게 복잡한지... 요즘같이 뭐든지 간편하게 처리되는 세상에서 새삼 신선했습니다. 

 

각설하고 상수도세 미납요금을 납부하기 위해 인천e택스를 구글에서 검색합니다. 

구글 검색

 

처음엔 위택스인줄 알고 위택스에서 찾아보았는데 암만 찾아도 안나왔습니다. 상담원 안내상으로는 위택스와 인천e택스 2가지를 모두 말해주었는데 말이죠. 

(제가 못찾는 거일수도 있으니 알고계신분은 댓글로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인천 e택스 바로가기]

 

인천e택스 홈페이지

 

위 사이트는 인천지역 지방세, 지방세외수입, 주민세 등 각종 지방세를 납부하는 사이트입니다. 

 

 

가운데 상수도요금 탭을 선택하시고 고객번호 혹은 전자수용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만약 고객번호를 모르신다면 미추홀 센터에 연락하셔서 알아내셔야 합니다. ~

 

 

고객번호를 입력하고 난뒤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1월부터 내지 않았고 기왕 조회한김에 3월분도 전체 납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납부할 항목을 체크하신 다음 우측 아래에 "납부하기" 버튼으로 납부를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납부방법은 GIRO 납부(인터넷) 한 항목밖에 없습니다.

납부하기

 

납부하기 버튼을 누른 뒤엔 안내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내용 확인하신 뒤 "확인" 버튼으로 진행해주세요. 

주의사항

 

지로사이트로 연결이 되고 이용정보 제공동의를 해주신 다음 계좌이체, 신용카드, 간편결제 등 결제수단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한 카드로 생활비를 다 부담하기 때문에 신용카드 납부로 진행하였습니다. 

납부방법선택

 

결제를 진행하고, 

 

납부결과 내용을 확인하는데 이건 또 위택스 인터넷 납부로 표시가 됩니다. 

 

어쨌든 인천 상수도 요금 납부는 계좌이체가 아니면 이렇게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인천e택스라는 인천지역 지방세 납부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상수도요금을 납부하기 위해 사용하였고, 자동납부를 신청하였으니 특별한 일이 아닌한 다시 이용하지 않아도 될거 같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