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제스쳐

네이버 웨일을 사용하다 우연찮게 발견한 내용이어서 해당 내용을 공유해보고자 포스팅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미 알고 계셔서 잘 사용하고 계신분들도 많더라구요. 

 

그러나 모르는 분들은 깜짝 놀랐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래에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제스쳐 방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웨일 브라우저

웨일 브라우저는 네이버에서 만든 브라우저입니다. 예전에는 크롬이 짱인줄 알았는데 웨일도 제법 좋습니다. 특히 마케터들에게 아주 좋은 브라우저라고 합니다. 

 

정말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데 웨일에서 참 신기한 기능을 발견했었습니다. 

 

마치 맥OS 제스쳐 같은 기능이에요. 

 

제스쳐

네이버 웨일을 실행시킨 뒤 마우스 우클릭을 한 다음, 다음의 모양처럼 드래그 해보세요. ~

 

다음페이지

마우스 우클릭 한 다음 우측으로 드래그하면 다음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다음페이지 이동

 

이전페이지

마우스 우 클릭 후 왼쪽으로 드래그해주면 이전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전페이지

 

홈페이지로

마우스 우클릭 후 좌 -> 우, 혹은 우->좌로 연달아 이동시키면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아래는 네이버 블로그인데 이 기능을 활용하면 네이버 메인페이지로 이동하게 되죠. 

홈페이지로

 

창 최소화

마우스 우 클릭 후 우측으로 드래그 한 다음 아래로 이어서 내리면 창 최소화 기능이 실행됩니다. 

창 최소화

 

창 최대화

마우스 우 클릭 후 오른쪽으로 드래그 한 다음 위로 올리면 창 최대화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창 최대화

 

맨 아래로

마우스 우 클릭 후 아래로 드래그 하면 스크롤이 맨 아래로 내려가게 됩니다. 

맨 아래로

 

맨 위로

마우스 우 클릭 후 위로 드래그 하면 브라우저 스크롤이 맨 위로 올라오게 됩니다. 

맨 위로

 

닫은 탭 다시 열기

마우스 우 클릭 후 왼쪽 -> 아래 순으로 드래그를 해주면 최근에 닫은 탭을 다시 오픈 됩니다.

닫은 탭 다시 열기

 

전체화면

마우스 우 클릭 후 왼쪽 -> 위 로 드래그 해주면 F11 버튼을 누른것처럼 전체화면으로 활성화됩니다. 

전체화면

 

웨일에서 사용되는 마우스 제스쳐였습니다. 더 있을까요? 제가 찾은건 이것이 전부였는데... 혹시 다른 제스쳐도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마치며

이렇게 웨일 브라우저 마우스 제스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네이버는 네이버 애널리틱스 정도만 쓸모있을줄 알았는데 웨일 브라우저까지 정말 나날이 발전하는 회사인거 같아요~

 

익숙해지면 시간단축을 할 수 있는 기능인거 같습니다.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