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네이버 국어사전

한글은 세계적으로 뛰어나게 우수한 언어라고 합니다. 

우리는 그 언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기 때문에 모르고 넘어가지만 상대적으로 참 어려운 언어라고 해요. 

 

우리들에게는 영어가 참 어려운 언어지만 말이죠. 

 

그런데 모국어로 사용하는 우리들도 아리송한 단어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그렇게 알고 사용했지만 사실은 틀린 표현도 있구요. 

 

 

이번 포스팅에선 그런 표현들을 찾기 위한 방법으로 네이버 국어 사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어사전 앱

모르는 표현은 바로바로 찾아주는 것이 중요하기에 어플을 설치해보도록 할께요. 

 

안드로이드 폰 기준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네이버 국어사전"을 검색해주세요. 

 

설치한 뒤 앱을 실행시켜보면, 즐겨찾기할 사전을 선택하는데 다른 건 몰라도 "국어사전"은 꼭 포함시켜주세요. 

 

 

국어사전 메인 페이지입니다. 검색어를 입력해서 단어를 배울수도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우리말 바로쓰기"라고 하는 영역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헷갈리는 단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우선 "붓다"와 "붇다" 중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면 좋은지 알 수 있습니다. 

 

상세페이지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우리말 바로쓰기 목록" 버튼이 있는데 해당 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헷갈리는 우리말의 전체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전체 7,775건이 있구요. 한가지 단점이라면 위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이 페이지에 접근할 수가 없더라구요. 혹시 바로가기 링크가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 외에도 어휘력을 높일 수 있게 단어퀴즈를 재미로 풀어볼 수 있으니 재미있게 해보시길 바래요. 


마치며

지금까지 네이버 국어사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재밌게 사용해보세요.~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