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요즘 카카오톡에서 여러가지 서비스들을 런칭하고 있고 그것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한 포스팅을 작성한적이 있습니다. 

 

이중 카카오톡 지갑에 가입을 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를 하고 있는 멀티프로필 기능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카카오 메신저 사용하면서 꽤 필요했던 기능이었는데 어떻게 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지갑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이 멀티프로필 기능을 하려면 카카오톡 지갑서비스에 가입하여야 합니다. 카카오톡 지갑이란 카카오톡으로 신분증, 인증서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인데 지금은 단순한 기능밖에 없지만 점점 더 업그레이드를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TIP거리/생활팁] -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 연말정산도 간편하게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 연말정산도 간편하게

카카오톡 지갑 여러분들의 지갑 속에는 무엇이 있나요? 현금? 카드? 네~ 여러분들의 지갑속에는 열에 아홉은 신분증이 들어 있을 겁니다. 그것이 주민등록증이든 운전면허든, 학생증이든, 공무

yeoullu.tistory.com

이 지갑에 가입한 사람들에겐 멀티프로필 베타 기능이 생깁니다. 카톡 메신저 점점 좋아지고 있네요.

멀티프로필

카카오톡 친구 리스트에 가보면 "내 멀티 프로필" 이라는 항목이 생기고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을 설정하는 기능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톡 멀티프로필이란

 

멀티프로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에서 + 아이콘을 눌러 멀티프로필 만들기 페이지로 이동하고 배경화면, 음악, 달력, 이름, 상태메시지등을 프로필 성격에 맞게 설정해 놓습니다. 

 

프로필 설정을 완료하면 해당 프로필을 보게 할 친구들을 설정해야 합니다. "친구 관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멀티프로필은 이렇게 만듭니다.

 

프로필 친구 관리 페이지입니다. 딱 보면 아시겠죠. 추가할 친구들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앞으로 그 친구는 이 프로필 모습만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프로필 친구

 

아래 내 멀티프로필 목록이 나옵니다. 여러개 만들 수 있구요. 만들어보진 않았지만 아마도 갯수는 정해져 있겠지요. 

 

이 기능의 의의는 좋습니다. 업무용, 친구용, 가족용 등등 해당 성격에 맞는 프로필을 맞춰서 보여줄 수 있다고 하니까요. 


마치며

지금까지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분명 이 기능을 환영하며 잘 쓰실 분들이 계실거라 믿고, 이 포스팅이 그런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