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KCP 결제내역 자동과금 조회방법은?

KCP자동과금-조회방법

 

핀테크가 발달하면서 간편결제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에 따른 부작용일까요? 

 

저는 근래 들어서 가계부를 정리하면서 도대체 이게 어떤 결제였지? 하고 머리를 싸매고 고민하는 경우가 늘었습니다. 

 

KCP-블라블라~ 어디서 딱 거래했는데 애매~~한 그런 결제정보가 있어서 어떻게 하면 이 내용을 알 수 있을까? 고민을 하다 직접 결제내역을 조회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KCP 자동과금이 된 결제내역을 조회해보는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발단

한달동안의 가계부를 작성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아래와 같은 이용내역이 있었는데 이 내역이 아무리 생각해도 뭐가 뭔지 기억이 나질 않았습니다. 

이용내역
기억에 없는 이용내역

 

상세 영수증을 봐도 모르겠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이런 영수증은 결제대행사쪽 정보만 나와있고 실제 내가 결제했던 곳의 이름이 없었기 때문인데요. 금액은 문제가 없었지만 기억이 나질 않아 너무나 답답했었습니다. 

실제영수증

 

그러던 중, KCP 홈페이지에서 이 내역을 조사해보기로 하였습니다. 

 

KCP 자동과금 결제내역 조회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KCP 홈페이지

검색엔진에서 [KCP]를 검색해주세요. 

구글검색-KCP
구글 검색 - KCP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요. 화면 중앙에 "신용카드 이용내역 조회"버튼을 눌러주세요. 이 다음 페이지에서 몇가지 정보를 입력하면 신용카드 이용내역이 나타납니다. 

KCP-메인화면
메인화면

 

결제내역 조회페이지로 접속하면 결제수단선택 중 "신용카드"를 선택하였습니다.

결제정보에서 카드번호를 입력했었는데... 이건 찾으면 또 없네요. 실물카드가 없어 카드번호를 못 쓰고 있다면 요즘엔 앱카드 어플에서 카드번호까지 알려주는곳이 많습니다. (몇몇 앱카드에선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참고 - [TIP거리/생활팁] - 현대카드 카드 번호 조회 방법 (feat. 현대카드 앱))

 

 

카드번호는 찾았고 기타정보 중 승인번호는 위 이용내역 중에 있어서 적어넣었습니다. 대부분 승인번호는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한데 잘 못하겠다 싶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길 바래요~

 

이후 결제일시, 금액등을 입력한 뒤 조회버튼을 누르면 어떤 거래내역이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관련정보입력

결과

어떤 결제였는지 조회가 되면 아래화면처럼 나타납니다. 

아하~ 상점명을 보니 이해가 갔습니다. Adobe에서 결제를 한 것은 딱 한가지 뿐이었거든요.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Adobe는 프로그램 사용을 월 구독을 하는 것이어서 KCP 정기과금이 되고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아직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었으므로 별달리 해지 조치나 그런것은 하지 않았습니다. 

이용내역확인
이용내역

 

혹여 거래명세표가 필요할때 위 이미지 우측 하단에 "거래명세표 출력" 버튼을 눌러주세요. 

해당 거래의 구매자명 + 금액 / 이메일 /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인쇄가 가능한 거래명세표 화면이 나타납니다. 

거래명세표출력

 

해당 매출전표 양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이렇게 매출전표를 출력해주시면 되세요. 

매출전표확인


마치며

지금까지 KCP 정기과금 결제내역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