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알아보기 

 

수도권에 살면서 은행이라곤 신한, 국민, 우리, 기업, 하나 등등만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권에도 그 지역 주민분들이 주로 거래하는 주거래 은행으로 해당 지방은행이 언급되곤 했는데 이 기회를 빌어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미 알고 계신분들에겐 우습겠지만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몰랐던 것을 소개해드릴 시간이 될거 같습니다.~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일단 우리나라 은행은 인터넷익스플로러에 최적화되어 있다가 요즘들어 크롬 기반의 브라우저에서도 잘 동작하도록 변경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OS역시 맥OS보다는 윈도우 OS에 최적화가 되어있는데, 이 역시 점점 맥OS를 지원할 수 있겠금 변화하고 있죠.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은행 사이트는 윈도우OS를 이용하는 것이 아무래도 맥보다는 조금 더 나은편입니다. 

 


 

검색엔진에서 [광주은행]을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구글을 주로 검색하므로 구글에서 광주은행을 검색해보았습니다. 

구글 검색 - 광주은행

 

광주은행의 URL주소가 외우기 참 쉬운거 같은데요. 국민은행 주소와 한끗(?) 차이라서 그런지 쉽습니다.

 

광주은행 바로가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광주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개인뱅킹

KJB 광주은행 이벤트 & 프로모션 FUN 싹~쓰리하고 치킨데이 가즈아~ [KJ Card] 실내체육시설 활성화 이벤트 [KJ Card] 2020 하반기 학생증 체크카드 이벤트 여행스케치 제주항공적금 환전 99%우대 이벤트

pib.kjbank.com

 

위 링크에 접속하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지방은행 부문 브랜드 파워조사를 3년 연속 1위를 했다고 합니다. 축하드립니다만, 그것이 어느정도의 성과인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광주은행 메인페이지

 

광주은행은 은행이다보니 인터넷뱅킹역시 이용가능한데요. 광주은행은 인터넷뱅킹 이용 시 문제가 생겼을때 해결하는 방법을 3가지 정도 제시해줍니다. 

 

장애유형은 공인인증서 관련한 문제,

IE 브라우저 문제,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등의 문제 등이 있으며, 해당 내용에 대한 설치프로그램등을 제공해주고 있으니, 만약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이용간 문제가 생길 시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문제해결방법

 


 

광주은행은?

광주은행은 광주에선 단연 NO1 은행 브랜드일 것입니다. 

광주은행은?

 

광주은행은 1968년 11월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다양한 연혁을 가지고 있습니다. 10년단위로 광주은행이 어떠한 발자취를 남겼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주은행 연혁

 

성공하는 기업은 해당 기업 CEO의 마인드를 보면 알 수 있다고 하지요. 현 광주은행 은행장 송종욱 은행장이며 13대 은행장입니다. 

 

(여담으로 저는 모든 은행을 통틀어서 은행장 얼굴을 이렇게 확인해 본 것이 처음인거 같습니다. )

CEO의 말

 

광주은행 본점은 광주광역시 동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이 바로 옆에 있고 도보로 10분정도 거리에 지하철역까지 있습니다. 접근성이 좋은거 같네요. 

광주은행 본점은 어디?

 

그렇다면 광주은행은 광주에만 있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영업점과 365일코너 등 수많은 지점이 현재 운영중에 있습니다. 가장 많은 곳은 광주겠지만 인천지역, 분당, 서울등에도 있습니다.~ 

 


 

광주은행 영업점


편의기능

광주은행은 여러가지 편리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계산기가 가장 눈에 띄는데요. 

 

계산기의 종류는 예금/적금계산기, 대출계산기, 보험계산기, 신용카드계산기, 외환계산기등이 있습니다. 사용해보니 계산도 잘하고 좋네요.

계산기

 

이밖에도 다른 편의기능과 수많은 금융상품들이 있습니다. 하나씩 일일이 소개해드리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으니 궁금하신분들은 직접 이용해보시길 바래요~

 


마치며

지금까지 광주은행 인터넷뱅킹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저는 광주은행을 사용해본적이 없었지만 이번 기회에 이런 은행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네요. 

 

다음에도 어떤 은행이 있는지 기회가 된다면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