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윈도우10 파일 이름 여러 개 변경할 때 정말 좋은 꿀팁 소개해드려요. 

 

맥을 쓰다가 윈도우로 블로깅 작업을 하다 보면 불편한 점이 몇 가지 있는데요. 아무래도 손에 익은 게 다른 것도 있겠지만 저는 그것보다 파일 이름 변경하는 게 참 불편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파일 이름을 여러 번 바꿀 때 사용하면 좋을 팁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윈도우10 파일 이름 여러 개 변경 꿀팁

 

굉장히 간단한 팁입니다. 어렵지도 않아요. 그리고 알고 계신 분도 참 많으실 거 같습니다. 

그래도 모르는 분들을 위해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이름을 변경할 파일들, 보통 사진파일일 경우가 높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저는 블로그 작업을 하면서 사진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때 사진 파일들의 네이밍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무슨 소린지 사진으로 확인해볼게요. 

 

아래 사진은 제가 포스팅을 할때 필요한 사진들입니다. 이 사진들을 카카오톡을 활용해서 스마트폰의 사진을 가져오는데 이 과정에서 네이밍이 이렇게 길어집니다. 

 

어마어마하죠?

 

 

 

이 사진들을 저는 네이밍을 1, 2, 3, 4... 등으로 넘버링을 하는데요. 윈도우에서 하는 방법은 파일명을 클릭한 다음 넘버링을 하고 엔터를 칩니다.

그리고 그 다음 사진에 똑같은 작업을 하죠. 

 

그런데 이게 몇장 안되면 이렇게 하겠는데 수십 장의 사진에 작업을 한다면 시간이 무척 오래 걸립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Tab 버튼을 활용

맨 앞에 있는 사진을 위에서 말한대로 넘버링을 한 뒤 엔터를 치지 말고 Tab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사진처럼 그 다음 사진으로 넘어가 키보드 입력을 기다리는 상태가 됩니다. 

 

Tab키를 누르면 옆 파일이 선택됩니다.

 

네이밍 과정이 끝날때까지 하시면 위 작업을 계속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어떠신가요? 사람에 따라서 이미 알고 계신 분도 계시겠지만 처음 들어본 분도 계실 텐데요. 저도 이거 몰랐었는데 우연히 찾게 된 거였습니다.

 

윈도우10으로 저처럼 네이밍 작업을 하셨던 분들 중 위 내용을 모르셨다면 꼭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