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움짤 GIF 만드는법, KM 플레이어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GIF를 만드는 방법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 사이트로 만드는 방법, 전용 프로그램으로 만드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것처럼 동영상 플레이어에 GIF 만드는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이 그것이죠.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은 KM플레이어로 활용해보도록 할 예정입니다. (다른 플레이어로도 되는지는 전부 확인해보진 못했습니다. ^^;)

 

매우 간단하니 금방 따라오실 수 있습니다. 한번 해볼까요? 

 


KM플레이어로 움짤 GIF 만드는법

 

선행작업으로 KM플레이어를 설치해주세요.

다운로드 및 설치는 생략하겠으며 각 검색사이트에서 [KM플레이어]를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KM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

 

KMPlayer-We Play All

KMPlayer, 64X, android, ios 등 고품질의 동영상 플레이어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www.kmplayer.com

 

자 KM플레이어까지 준비가 되었으면 한번 실행시켜 보겠습니다. 

아래 화면이 KM플레이어를 실행시켰을 때 나오는 플레이어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왼쪽 상단의 KMPlayer라는 로고를 클릭하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재생시킬 영상을 넣은 다음 로고 -> 캡처 -> GIF저장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단축키로도 가능합니다. 보시다시피 GIF 저장은 Ctrl + G 버튼입니다. 

 

그럼 새로운 윈도우 창이 2개가 뜹니다. 왼쪽에 있는 빨간색 박스의 윈도우는 캡처를 하게 되며 오른쪽의 윈도우는 캡쳐 박스의 제어창입니다. 

 

 

캡처 영역을 지정한 뒤 영상을 재생시키고 오른쪽의 'Capture Start'를 누르면 캡처가 진행됩니다. 

제어창에서 만질만한 것은 몇 가지 없습니다. 'GIF Image setting' 에선 가로, 세로 픽셀 정도만 조정하실 거 같네요. 가로 픽셀을 고치든 세로 픽셀을 고치든 나머지가 비율에 맞게 변경됩니다. 

 

그리고 제일 하단에 체크표시로 옵션이 설정되어 있는데 loop / reverse / bounce / KMP logo 가 있습니다. KMP로고가 찍히길 원한다면 체크를 활성화해주시고요, 아니라면 체크를 풀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KMP로고 있을때
KMP로고 없앴을때

Frame Speed는 말 그대로 GIF의 프레임 속도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재생속도를 빠르게(혹은 느리게) 변경하고 싶을 때 설정하면 됩니다.

Frame Speed 0
Frame Speed 100

 

만약 GIF 재생 정도를 정밀하게 하고 싶으시면 'Capture Setting'에서 FPS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FPS 10
FPS 20

 

옵션에 대해선 대충 이렇게 알아두시면 될 거 같네요. 이 KM플레이어로 GIF를 만드실 때 불편한 점은 영상 부분에서 내가 만들 부분을 직접 조절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프레임 단위로 잘라내거나 할 수 없는 게 좀 아쉽지만 GIF 움짤이란 게 그렇게까지 정밀하게 할 필요는 없는 작업이니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좋을 거 같네요. 

 

옵션을 설정한 뒤 GIF 만들 영상 시작 부분에서 영상을 재생한 뒤 'Capture Start'를 눌러 캡처를 시작합니다. 이후 'Capture Stop'을 눌러 캡쳐를 중단한 뒤 'GIF Create' 버튼으로 GIF를 생성해주세요. 

 

 

제어판 하단에는 해당 GIF를 볼 수 있는 프리뷰 창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GIF를 생성하기 전 GIF 어떻게 만들어졌나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프리뷰 창 밑에 있는 숫자는 프레임 수입니다. 

 

'GIF Create'를 눌러 GIF를 생성하면 하단의 바(bar)가 채워지면서 생성 속도를 알 수 있습니다. 가로 세로 픽셀의 크기, FPS 등에 따라 속도가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생성된 GIF는 아래처럼 작동합니다. 

 


마치며

이렇게 KM플레이어로 움짤 GIF 만드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때요? 간단하지 않나요? 

이것 말고도 GIF를 생성하는 여러 가지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영상 재생 플레이어로 하는 것도 그 방법 중 하나입니다. GIF 만드는 방법을 찾으실 때 위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