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tworld에서 skt 공시지원금 조회하는 방법 알아볼까요? 

 

노트 20이 나오면서 엄청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죠? 그렇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내가 노트20을 실수령금으로 얼마에 받을 수 있는건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skt 공시지원금을 어떻게 조회하는지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왜 skt일까요? ... 제가 skt 유저이기 때문이에요. ㅎ)

 

 

 


tworld 홈페이지 (skt 공시지원금 조회)

일단 tworld의 T다이렉트샵로 이동해야 합니다. 

 

구글에서 [T다이렉트샵]을 검색해주세요. 2번째 링크를 선택한 이유는 단순합니다. '광고'가 아니기 때문이죠. (첫번째 링크를 클릭하면 구글이 광고료를 가져가니까요)

 

번거로우면 아래 링크로 접속해주세요. 

[T다이렉트샵 홈페이지]

 

T다이렉트샵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 T다이렉트샵

shop.tworld.co.kr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입니다. 접속 시점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빨간박스안에 '공시지원금'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회원가입 필요없이 공시지원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시지원금 화면인데 공시지원금 할인의 종류는 2가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첫번째는 휴대폰 기기에 대한 할인과 요금에 대한 할인으로 되어있구요. 

 

 

보통은 요금할인이 더 저렴하다는 식으로 안내가 되어 있는데... 이건 상황에 따라 다를거 같네요. 

 

아래는 공시지원금 초기 리스트입니다. 아래 표를 보시면 공시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을 확인할 수 있으면 실 판매가격까지 알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관심있던 갤럭시 노트20에 대해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과연 갤럭시 노트20은 따끈따끈한 신상인데 과연 얼마의 공시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을 제공할까요? 

 

 

정말 기대가 되는데요. 검색을 해보면~! 흠...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기준으로 출시가격은 145만원인데 공시지원금 15만원과 추가지원금 2만2천5백원으로 실 판매가격은 1,279,500원이라고 합니다. 

 

요금할인과 기기할인 두가지 중 어느것이 더 할인이 많은지 '추천 할인' 항목의 "?" 아이콘을 클릭해보겠습니다. 

 

오호라. 기기할인은 17만2천5백원인데, 요금할인은 53만4천6백원이라고 합니다. 거의 3배에 가까운 수치인데요. 근데 이건 통신비 할인이라 기기할인이 아니어서 출시가격 그대로 사게 된다는 맹점이 있습니다. 

 

(정말 노트 20을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ㅠㅠ)

 

뭐.. skt 할인은 그 가짓수가 참 많기에 적용하기에 따라서 기기할인이 더 유리할 수도 있고 그 반대일수도 있습니다. 자신한테 가장 유리한 것을 고르시면 됩니다. 

 

그래도 너무 비싸다 싶으면 나중을 기약하고 공시지원금 변동에 대한 알림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표 마지막에 있는 '가격 변동 알림' 버튼을 누르면

 

내가 관심있어 하는 제품이 담기며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게되면.

 

 

공시지원금 변동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그 때가 오면 알림이 오겠죠? 그때까지 존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공시지원금은 딱 정해져 있는 금액이 아닙니다. 선택한 요금제에 따라서 그 변동액이 커집니다. 당연히 비싼 요금제를 선택할수록 지원금의 규모도 커지지요. 

 

위 예시에서 나온 공시지원금 15만원은 갤럭시 노트20을 현재 시점에서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액수이며 그보다 더 낮은 요금제를 선택했을 경우 공시지원금이 줄어듭니다. 

 

 

예를 들어 아래화면처럼 말이죠. 

 

15만원이었던 공시지원금(+추가 지원금)이 요금제를 낮췄더니 12만3천원이라고 나와있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skt 공시지원금을 tworld 홈페이지 (T다이렉특샵)에서 알아보았습니다.~ 현명한 쇼핑하시길 바랄께요~!


마치며

참... 역시 신상이라 그런지 가격이 너무 후덜덜합니다.~ 

 

그래도 전략적으로 발품팔다 보면 훨씬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고 하니 잘 알아보시길 바랄께요.~ 

 

위 정보는 참고용으로 알아두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