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넷플릭스 화질 변경은 설정을 활용하면 바로 해결됩니다! 

 

넷플릭스를 시청하는데 데이터 때문에 화질을 낮게 설정하고 싶거나, 난 조금 더 선명하고 좋은 화질로 보고 싶을때, 어디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선 넷플릭스에서 화질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화질 설정

화질을 설정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고려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멤버십에 따라 화질이 달라집니다. 

 

 

기본인 베이직은 기본화질을 제공하며, 스탠다드 멤버십은 풀 HD, 프리미엄은 UHD까지 화질을 제공합니다. 즉 이 제공화질에 따라 화질 설정을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럼 풀HD 화질을 즐기고 싶다면 적어도 스탠다드 멤버십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조금 치사한거 같기도?...)


화질 설정을 해보자

웹이나 모바일이나 앱이나 비슷합니다. 

 

여기에선 웹 기준으로 소개합니다. 

 

우선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로그인은 당연히 되어 있겠죠? 프로필을 눌러서 나오는 "계정"을 클릭해주세요. 

 

주로 사용하는 프로필에서 "재생 설정"을 눌러주세요. 이 설정에서 자동 재새항 화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재생 설정과 화질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아이패드 넷플릭스도?)

 

 

여기에서 화질을 자동 / 저하질 / 중간 / 고화질로 바꿀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화질로 설정해주세요. ~


마치며

지금까지 넷플릭스 화질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에선 플레이어에서 바로 화질을 변경할 수 있고 대부분의 스트리밍 플레이어에서도 영상을 보면서 화질을 설정할 수 있었는데 넷플릭스는 그것과는 달라서 찾느라 시간을 소모할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