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유튜브 일본 버전 fc2 video

 

우리나라에서 매우 인기있는 영상 플랫폼인 유튜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명실공히 업계 TOP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서비스입니다. 

 

영상 크리에이터들은 많은 자료를 봐야 하는데요. 유튜브 뿐 아니라 해외의 여러 영상도 참고하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에 조사를 했는데 나왔던 fc2 video 라는 일본 사이트입니다. 

 

fc2는 video 뿐 아니라 여러 서비스도 함께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이 fc2 video에서 영상을 보며, 소장하고 싶은 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까지 알아볼까 합니다. 

 

https://yeoullu.tistory.com/1642

 

유튜브 순위 수익 측정 사이트

유튜브 순위 및 수익 측정 사이트인 녹스 인플루언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녹스 인플루언서 홈페이지 바로가기 해당 사이트에서는 여러가지 소셜 플랫폼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특히

yeoullu.tistory.com

 

fc2 video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일본 특유의 마니아적인 영상들이 많다는 곳이라서 잘만 고르면 참고할 만한 좋은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UI 적인 측면에서 이 사이트는 좀 별로네요... )

 

 

동물 유튜버를 꿈꾸고 있는 저에게 눈에 띄는 썸네일이 있어서 클릭해보았습니다. 

 

형식은 국내 영상 플랫폼 서비스와 매우 유사합니다. 보통 다 이렇겠죠. 

 

이렇게 참고할만한 영상을 보기만 해도 좋지만 혹시 다운받아서 활용(?) 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fc2 video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fc2 video 다운로드 방법

 

다운로드 받을 영상의 주소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아래 사이트를 클릭하여 접속해주세요. 

http://www.vid-dl.net/apps/fc2.php

 

fc2 비디오 다운로드 전용 원페이지입니다. 누군가가 만든 거 같은데 지금 현시점까지 동작을 합니다. 

접속 후 첫 화면에서 복사한 주소를 인풋박스에 붙여 넣고 아래에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파일 경로를 나타내는 코드가 나오는데요. 이 코드를 복사해서 바로 밑에 있는 텍스트 박스에 붙여 넣고 바로 아래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버에서 어떠한 작업을 거친 후(?) 다운로드 링크를 아래 화면처럼 출력하였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flv 파일로 영상이 다운로드 되어 집니다. 

 

이렇게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플레이어로 실행해 보았습니다. 화질은 별로지만 영상은 정상적으로 다운받아졌다는게 확인되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일본 영상 플랫폼 서비스인 fc2 video 소개와 영상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영상자료 찾으시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