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독특하고 귀여운 무료폰트 티몬 몬소리체 다운받아 사용해볼까요? 

 

디자인관련 직종에서 일하고 계신분이나 관심있으신 분들에겐 폰트라는 것이 미묘하게 중요할 거라 생각합니다. 저와  같이 협업하던 디자이너가 폰트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셨던 기억이 나거든요. 

 

저는 잘 모르겠는데 민감하신 분들에겐 제목, 머릿글, 꼬릿말 본문, 소제목, 인용 등등에 어울리는 폰트가 있었나봅니다. 그렇게 사용했던 여러 폰트 중 기억나는 무료폰트가 있는데 바로 티몬 몬소리체입니다. 

 

 

오픈 라이센스로 개인 및 상업적인 이용도 가능하다는 티몬 몬소리체를 이번 포스팅에선 소개하고자 합니다.

 


티몬 몬소리체

구글에서 [티몬몬소리체]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의 "티몬 글꼴 무료 배포 - 브런치"라는 링크가 있는데 이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첫번째 링크를 타고 들어가도 최종적으로 다운로드 받는 페이지는 2번째 링크로 연결됩니다.

 

혹은 아래 링크로 직접 접속해주세요. 

 

 

https://brunch.co.kr/@creative/32

출처: "티몬 글꼴 무료 배포 - 브런치"

 

티몬 몬소리체는  티몬 캠페인을 위해 제작되었는데요. 글꼴의 굴림과 곡선을 통해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개성을 가진 글꼴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서체가 꽉 차있어 단단한 무게감을 느끼게 해주는 폰트죠. 몬소리체와 더블어 영어 전용 폰트인 티몬 티움체도 함께 제공되고 있습니다. 

출처: 티몬 글꼴 무료 배포 - 브런치

 

스크롤을 계속 내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티몬 몬소리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폰트 패키지 전체 다운로드를 받아주세요.

 

그러면 압축파일이 하나 받아지는데 이 압축파일을 풀어보면 아래처럼 3가지 폰트 설치 파일이 있습니다. 

 

ttf와 otf 중 하나를 설치하면 되구요.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폰트 설치를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티몬 몬소리체 사용예

티몬 몬소리체를 포토스케이프x 프로그램에서 사용해보겠습니다. 

제법 괜찮습니다. 

 

 

이번 포스팅 썸네일에 티몬 몬소리체로 사용했는데 여러분들이 보기엔 괜찮아 보이시나요? 


마치며

지금까지 무료폰트 티몬 몬소리체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료폰트이며 악의적인 목적이 아니라면 상업적으로 사용가능하다고 하니 매우 친절한 폰트라고 생각되네요!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