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윈도우10 화면 보호기 설정 방법은?

 

화면보호기는 모니터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잠시 자리를 비울 때도 컴퓨터의 화면을 보호하기 위해 화면보호기를 설정해 놓곤 하죠. 

 

방금 모니터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방법으로 화면보호기를 언급하였지만 사실 가장 좋은 것은 사용하지 않을 때는 꺼두는 것이 좋습니다. 

 

 

30분에서 몇 시간 정도 자리를 비울 경우엔 특히나 더 그렇죠. 

 

하지만 컴퓨터를 주로 사용하는 업무를 하고 계시는 분들에겐 매번 컴퓨터를 껐다가 키는 것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닌데요. 

 

그럴 땐 화면 보호기를 설정해놓으면 화면을 계속 켜 두는 것보다는 모니터 수명에 도움이 됩니다. 그와 더불어 잠금 설정까지 할 수 있어서 보안에도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 화면 보호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화면 보호기 설정 방법

화면에 윈도우 로고 버튼을 눌러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 [윈도우 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그런 다음 설정에서 [개인 설정]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이곳에서 화면 보호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왼쪽 사이드 메뉴에 [잠금 화면]을 클릭해주세요.



잠금 화면 하단에 [화면 보호기 설정]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어떤 종류의 화면 보호기를 선택할 것인지 정해주시고요. 대기는 마우스와 키보드 입력이 없는 시간이 몇 분 후에 화면 보호기를 실행할 것인지 정하는 겁니다. 

 

그 옆에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 화면 표시]는 마우스와 키보드 입력으로 화면보호기를 종료하고 난 뒤 로그온 화면으로 이동하면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하는 기능입니다.

 

여기서 마무리해도 좋지만 한 가지 더 설정할 것이 있습니다.

 

 

하단에 [전원 설정 변경]으로 들어가 주세요. 


전원 옵션에서 [디스플레이를 끄는 시간 설정]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화면 보호기 설정시간보다 디스플레이를 끄는 시간이 더 빠르다면 하나 마나니까요. 

 


저는 이 시간을 모두 해당사항 없음으로 해놓습니다. 제가 모니터를 끄는 순간은 컴퓨터 작업을 안 할 때뿐이라서요.

이렇게 윈도우10에서 화면보호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윈도우10 화면 보호기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필요하신 분은 화면보호기 설정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