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신한은행 동전교환기 지점은 어떻게 찾을까?

 

신용카드, 체크카드의 사용이 활발해지면서 사실상 지폐와 동전은 유명무실해졌습니다. 

길거리의 분식집도 카드 단말기를 갖고 있는 곳도 있고 그게 안될 경우 계좌이체를 통해서 물건을 구매하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더욱 지폐와 동전, 특히 동전은 가지고 다녀도 무겁기만 해서 거의 쓰이질 않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쓰이질 않을 거 같은 동전도 조금씩 모이다 보면 꽤 많이 모이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는 이럴 때 신한은행 동전교환기 지점을 찾은 뒤 방문합니다. 

 

 

동전교환기가 각 지점마다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한은행 동전교환기 지점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신한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찾기

신한은행 동전교환기가 있는 지점을 찾기 위해서는 신한은행 대표전화 혹은 내가 찾아가려는 지점에 전화로 직접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선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대표번호로 문의

신한은행 대표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한은행 대표번호

 고객센터 : 1599-8000 으로 전화하셔서 어느 지역에 동전교환기가 있는 지점이 어디 있냐고 여쭤보세요. 

 


지점번호로 문의

두번째 방법은 가려고 하는 지점에 직접 전화로 문의하는 것입니다. 

각 지점의 전화번호를 아는 것은 쉬운데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알아보는 방법과 신한은행 고객이시라면 쏠(sol) 어플을 이용한 방법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쏠 어플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어플을 실행하셔서 우측상단에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고객센터에서 영업점 확인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페이지 상단에 [가까운 지점 찾기] 메뉴가 있습니다. 터치해주세요. 

만약 위치 제공이 안 되어 있다면 위치 제공 동의를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내가 원하는 곳의 지점을 지도에서 혹은 지점명으로 찾은 뒤 하단에 지점 전화번호가 있습니다. 

지점 연락처

이렇게 어플에서 지점 연락처 확인해서 전화문의로 동전교환기가 있는지 물어보시면 되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로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우선 신한은행 홈페이지 [개인]으로 접속해주세요. 상단에 [고객센터]를 클릭해주시고요.


다음 페이지에서 [영업점 찾기]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새로운 브라우저 창이 뜹니다. 


이 창에서 원하시는 곳에 지점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지점 검색


주의사항

일단 은행에서 안내해주길 동전교환기는 신한은행 거래고객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매일 아무 때나 교환이 가능한 것은 아니기에 (요일이나 시간이 한정되어 있을 수 있음) 꼭 전화로 문의해야 하고요. 

아마도 동전교환기 이용 고객이 많지 않아서 일 것이라 예상되네요. 

 

이래저래 전화 문의는 꼭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신한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게 만약 번거로우시면 평소에 동전 소비를 꾸준히 하셔야 할 거 같네요. 

 

동전 교환할 때 꼭 지점에 문의 먼저 해보시길 바랍니다. ~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