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맥북 앱 

윈도우에 익숙한 사람들은 처음 맥북을 사용할 때 혼란을 겪습니다. 이때 알아두면 좋은 팁은 다음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https://yeoullu.tistory.com/154

 

맥북의 몇가지 단축키 기억하고 있으면 편합니다.

맥북의 몇가지 단축키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맥북사용함에 있어 기억하고 있으면 편한 몇가지 단축키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IT정보야/Window,..

yeoullu.tistory.com


인터넷에서 확인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실행하려고 할 때 아래와 같은 알람이 뜨는데요. 확인을 눌러봐도 앱은 실행되지 않고 알람만 꺼집니다. 어떻게 하면 이 앱을 실행할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상황에서 강제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mac OS Catalina 버전에서

 

위 문제는 실행하려고 하는 프로그램이 앱스토어 같이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다운로드한 프로그램에 대해선 보안상의 이유로 설치 및 실행을 못하게 막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mac OS 카탈리나에선 모든 곳에서 다운로드 실행을 허용하는 옵션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따라서 실행하려고 하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를 받은 후 직접 보안 설정을 우회해서 실행해야 합니다. 

 

출처: 픽사베이 

맥북 앱 우회 실행

기본 보안설정을 우회해서 앱을 여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키보드의 Control 키를 누른후 마우스 클릭하여 단축 메뉴에서 열기를 선택하게 되면 위와 다른 알람이 뜹니다. 

 

 

여기서 열기를 누르면 됩니다. 간단하죠? 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애플 서포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