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아발란체-코인

 

코인에 대해 많이 모르시는 분들이라도 비트코인은 다들 아실 겁니다. '가즈아', '돔황챠', '존버' 등의 유행어를 남기기도 했던 코인의 역사의 시작점이죠. 

 

그런데 이런 암호화폐 대장주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아발란체는 나 홀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발란체 코인의전망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볼게요. 

 

목차

  1. 아발란체 코인
  2. 특징
  3. 아발란체 코인 향후 전망

 

아발란체 코인

 

암호화폐라 불리우는 코인은 블록체인 기술로 제작된 일종의 데이터의 집약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제가 불가능하고 유일한데 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서는 추후에 한번 포스팅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카모토 사토시가 만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의 1세대 코인들은 개발 후기에 들어갈수록 연산이 많아져서 느려지고 수수료가 많이 든다는 단점이 있는데 이 아발란체 코인은 그러한 문제점을 해결하여 빠르고 저렴하게 개발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가총액 9위(21.12.18일 기준, 33.7조 원)에 다다르고 거대한 생태계를 이뤘기 때문에 업비트의 원화 상장에 상위 순위에 들 것이라고 예측까지 되고 있죠.

 

특징

기술적인 것은 많이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대표적인 특징에 대해서는 알고 계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아발란체의 특징은 빠르다입니다. 기존 1세대 코인의 문제점은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느리고 수수료가 많다는 점인데요. 이에 아발란체는 독자적인 3개의 체인 시스템으로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X Chain(x체인 - 거래소 체인) : 거래 진행
  • C Chain(C체인 - 계약 체인) : 계약을 생성
  • P Chain(P체인 - 플랫폼 체인) : 보증 역할

 

아발란체 코인 향후 전망

아발란체는 320개 이상의 거대한 생태계를 지니고 있습니다. 더불어 아발란체 재단이 '아발란체 러쉬'를 발표하였고 이는 디파이 생태계에서 더 많은 앱과 자산을 제공하기 위해 1억 8천만 달러 규모의 투자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가상자산 대출 프로젝트 팀 넥소와 제휴를 맺으며 디파이 생태계 확장에 나서기도 하였습니다. 

 

글로벌 최대 암호화폐 자산 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이 투자 고려 대상에 아발란체를 염두에 두고 있다는 소식도 전해졌고요.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인 업비트에 아발란체 원화상장 우선순위에 들 것이라는 예측이 있어 향후 전망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아발란체 코인에 대한 내용과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투자 권유를 위한 글이 아니며 단순 내용 정리만 하였을뿐임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공모주 청약 방법 바뀐 제도 및 따상 따상상 용어 정리

 

공모주 청약 방법 바뀐 제도 및 따상 따상상 용어 정리

공모주 청약의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20년도에는 sk바이오팜과 카카오 게임즈가, 21년에는 빅히트와 SKIET덕분이었죠. 이때 이 공모가에 청약한 사람들의 수익이 제법 좋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yeoullu.tistory.com

공모주 일정 확인 및 청약 정보 기업 정보 상세 확인 가능한 사이트

 

공모주 일정 확인 및 청약 정보 기업 정보 상세 확인 가능한 사이트

공모주 청약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었던 사람들이) 좋은 수익을 거뒀었습니다. 이런 소문을 듣고 더욱 많은 사람들이 주식 공모주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도전을 하고 있는데요. 공모

yeoullu.tistory.com

ISA 계좌 단점 및 ISA 계좌 활용하는 방법 소개

 

ISA 계좌 단점 및 ISA 계좌 활용하는 방법 소개

ISA계좌를 알고 계신가요? ISA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의 약자로 기존의 비과세 혜택을 주던 금융상품들을 대체하기 위해 2016년에 도입되었습니다. 국내 상품 전반에 투자가 가능하며 각종 세금

yeoullu.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