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메디블록-코인-전망-암호화폐

 

암호화폐는 비트코인밖에 없는 줄 알았는데 세상에는 참 다양한 암호화폐가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의료 빅데이터 암호화폐인 메디블록에 대해 그리고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메디블록에서 출시한 여러 서비스에 관한 내용도 함께 알아볼게요. 

 

목차

  1. 메디블록
  2. 메디패스
  3. 닥터팔렛트
  4. 전망

 

메디블록

 

사람들은 내가 자주 다니던 병원 말고 다른 병원을 가려고 하지 않는 경향이 많습니다. 왜 그럴까요?

 

단골 병원의 의사가 가장 마음에 드는 경우도 있지만 병원을 옮길 경우 내 상태에 대해 말하고 검사받고 하는 과정이 굉장히 불편하고 번거롭기 때문인 이유도 많이 있을 겁니다. 

 

어느 병원을 가더라도 내 상태에 대해 의사가 바로바로 파악할 수 있다면 얼마나 편리할까요? 

 

메디블록은 그러한 불편한 점 때문에 현직 의사인 고우균, 이은솔 대표가 만들었습니다. 

 

메디블록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통합 의료 정보 플랫폼이며 그 안에서 사용되는 코인은 메드(MED)입니다. 업비트에 상장도 되어있어 신뢰성과 안정성은 보장받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기술은 그동안 의사 중심의 의료 데이터를 환자 중심의 의료 정보 시스템으로 전환을 추구하며 많은 병원에 제휴를 맺고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메디 패스

이렇게 등록이 된 환자의 의료 정보는 메디 패스라는 어플을 통해 연동된 병원과 보험사라면 서류 없이 바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보험료 청구를 하기 위해 각종 서류를 병원에서 발급받고 보험설계사와 통화해서 어떤 것을 받아야 하는지 일일이 물어봐야 하기 때문에 자잘한 금액이라면 그냥 청구하지 않고 넘어가기 일수였습니다. 

 

하지만 메디 패스를 이용하여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청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필요한 서류는 영수증 하나면 된다고 하니 정말 보험료 청구 시 매우 편리할 것 같습니다.

 

닥터 팔레트

메디 패스는 고객에게 필요한 사항이라면 의사에게 필요한 시스템으로 닥터 팔레트라는 것도 론칭하였습니다. 

닥터 팔레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웹 기반의 설치 없는 병의원 의료 전자차트 시스템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만 연결이 되어있다면 환자의 의료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망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삼성서울병원, 세브란스 병원, 경희대 치과병원 및 기타 여러 병원들과 제휴를 맺었고 40여 개 이상의 생명, 손보사와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 편의성이 대단히 좋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면 메디블록 도입을 원하는 병원 및 보험사들도 점점 늘어날 것으로 보이고 그렇게 되면 당연하게도 메디블록의 가치또한 오르기 때문에 제 개인적인 견해이지만 앞으로의 전망은 좋다고 보입니다. 

(또한 KT, 네이버, IMM에서도 투자를 유치한 이력도 있습니다.)

 

시장에서 많은 사람들이 환영할 만한 소재라면 분명 투자 방향에서도 호재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메디블록의 추이를 상세히 살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메디블록의 시세는 40~50원 사이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22년 1월 24일 기준)

 

마치며

지금까지 조금은 생소한 암호화폐인 메디블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토종 블록체인 기술 메디블록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위키 페이지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메디블록 - 위키 페이지]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비상장 주식 거래소 종류 거래방법 비상장주식 인기 순위

 

비상장 주식 거래소 종류 거래방법 비상장주식 인기 순위

주식투자를 하고 계신 분들 중에 비상장 주식 거래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 겁니다. 비상장 주식 거래로 소위 '대박'을 친 사람들도 많은데요. 이 비상장 주식 거래와 해당 주식을 사고파

yeoullu.tistory.com

아발란체 코인(AVALANCHE) 코인 전망

 

아발란체 코인(AVALANCHE) 코인 전망

코인에 대해 많이 모르시는 분들이라도 비트코인은 다들 아실 겁니다. '가즈아', '돔황챠', '존버' 등의 유행어를 남기기도 했던 코인의 역사의 시작점이죠. 그런데 이런 암호화폐 대장주인 비트

yeoullu.tistory.com

신한금융투자 계좌 개설 국내 주식거래 평생 무료 최대 혜택 카카오 뱅크 제휴

 

신한금융투자 계좌개설 국내주식거래 평생무료 최대혜택 카카오뱅크 제휴

월급만으로는 그리고 은행 적금, 예금만으로는 노후를 보장할 수 없는 시대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투자를 적극 고려해봐야 할 텐데요.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을 때는 증권사에 주식거래계좌를

yeoullu.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