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장병내일준비적금

 

요즘 은행 금리가 처참합니다. 그런데 이런 와중에 평균 5%대의 적금상품이 있는데요. 바로 나라를 지키는 장병들을 위한 장병내일준비적금이 그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장병내일준비적금의 대한 내용과 가입방법, 은행별 금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장병내일준비적금 
  2. 가입방법
  3. 은행금리

 

장병내일준비적금

 

 

군 복무를 하고 있는 현역 장병들의 목돈 마련을 위한 전용상품입니다. 국방부와 각 은행이 연계하여 가입을 받고 있으며 시중 은행 금리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어 입대를 앞둔 장병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현역병, 상근, 의경, 해양의경, 의무소방, 공인근무요원의 신분이며 가입일 기준 남아있는 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이라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혜택 및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적립한도는 각 은행별 20만원, 최대 40만원까지 가능
  • 시중금리보다 높은 5%대 금리 제공
  • 적립기간 : 6개월 ~ 24개월
  • 이자소득 비과세 상품

 

가입방법

가입자격이 된다면 해당 부대 혹은 병무청에서 '가입자격 확인서'를 발급받은 뒤 각 은행에서 가입 신청을 하면 됩니다. 

이 가입자격 확인서 발급이 중요한 부분인데 이 확인서는 '국방인사정보체계'를 통해 신청을 한 뒤 각 부대 인사과 승인 후 장병 개인 출력이 가능하게 됩니다. 

 

 

은행금리

은행별 금리는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 장병내일준비적금

 

NH농협, 신한, 우리, 하나, ... 마지막 우체국 까지 6개월 ~ 1년, 1년 ~1년 3개월 미만, 1년 3개월 이상 ~ 만기때까지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표는 단순 금리 비교일 뿐 상세한 내용은 은행별로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가입하고자 하는 은행에서 상세 정보를 꼭 확인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은행별 금리비교1
은행별 금리비교2

 

 

 

마치며

지금까지 장병내일준비적금에 대해 가볍게 알아보았습니다. 

 

 

꼭 은행에서 상품정보를 확인하시고 최대한 유리한 곳에서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행복지킴이 통장 압류방지 통장 개설 하는 방법

살다 보면 큰 빚을 지고 월급에서부터 내가 가지고 있는 재산이 압류당하는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절대 그럴 일이 없다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일은 어떻게 될지 아무도

yeoullu.tistory.com

[머니이야기/금융이야기] - 청년 내일 저축 계좌 2022년 최신 버전 7월 신청 9월부터 지급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 자격 신청 방법

21년 1월부터 지급된 청년 주거급여는 22년에 와서 새롭게 조건이 완화되었고 지원금의 규모도 소량이지만 많아졌습니다. 아래에서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yeoullu.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