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청년내일저축계좌-2022년-버전

 

열심히 일하는 청년에게 저금한 돈의 2배 ~ 3배 이상 뻥튀기를 해주는 정부 펀딩 상품인 청년 내일 저축 계좌에 대한 이야기를 이번 포스팅에서 해볼까 합니다. 

 

22년 7월부터 신청을 받는데 이전 사업보다 조건이 완화되어 혜택을 받는 청년들이 많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청년 내일 저축계좌의 대상 조건, 지급시기,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청년내일저축계좌
  2. 선정 조건
  3. 신청 방법

 

청년내일 저축계좌

청년 내일 저축계좌란 일을 하고 있는 청년들이 조금이라도 빨리 자립하고 자산은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마련된 청년 한정 복지정책입니다. 

 

매달 10만원씩 납입을 하면 정부가 추가적으로 10만 원 ~ 30만 원 (차상위계층일수록 많이 적립해줌) 적립을 해주며 만기 시 현금을 지급받는데 조건에 따라 최대 1440만 원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선정 조건

무조건 배 이상 수익이 생기는 상품이니 조건에 해당된다면 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그리고 21년도에 비해 선정 조건이 완화가 되었기 때문에 혜택을 받을 사람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연간 근로 소득 (혹은 사업소득)이 600 ~ 2400만 원 이하
  • 기준 중위소득이 100% 이하(2022년 기준 1인 기준 중위소득은 1,944,812)
  • 재산 가치 : 대도시 3,5억 이하, 중소도시 2억 이하, 농어촌 1,7억 이하
  • 만 19세 ~ 만 34세 청년들(수급자, 차상위자는 만 15세 ~ 39세까지)
  • 납입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근로를 하여야 함
  • 청년 저축계좌 관련 교육 이수(연 1회)
  • 국가 공인 자격증 취득 (1개 이상)

 

기준 중위 소득액이 궁금하시다면 2022년 최신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2022년 기준중위소득 인상률 및 소득구간 확인하기

기준 중위소득이란 총 가구 중 소득순으로 순위를 1부터 끝까지 매긴 다음 그 중간에 해당되는 값입니다. 편하게 국민 가구소득의 중간값으로 생각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 기준중위

yeoullu.tistory.com

 

 

신청방법

2022년 7월부터 신청을 받기 시작하여 9월부터 지급이 시작됩니다. 해당 계좌는 3년 후 만기 시 계좌에 현금으로 지급됩니다. 

 

청년 내일 저축계좌의 신청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온라인은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오프라인은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청년 내일 저축계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비록 조건에 부합하지 않아서 안타깝게 혜택을 받진 못했지만 다른 많은 청년들이 혜택을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 자격 신청 방법

21년 1월부터 지급된 청년 주거급여는 22년에 와서 새롭게 조건이 완화되었고 지원금의 규모도 소량이지만 많아졌습니다. 아래에서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yeoullu.tistory.com

 

 

중소기업 청년 취업자 소득세 감면 신청 필요서류 안내 향후 5년간 소득세 감면 혜택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 60세 이상, 장애인, 경력단절 여성에 대하여 회사에서 받는 근로소득에 대해 소득세의 70% ~ 90%를 감면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그 기간이 최대 5년(청년의 경우)까지나

yeoullu.tistory.com

 

 

바리스타 자격증 국비지원 신청 방법

 바리스타 자격증 국비지원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저에게는 노후에 소박하게 작은 카페를 하나 차려 소소하게 일을 하는 것이 꿈입니다. 물론 먹고살기 위해 카페를 하는 것이 아닌 적적하니

yeoullu.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