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엑셀은 통계 문서 작성하기에 최적화되어 있는 문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숫자를 필히 다루는데요. 숫자의 단위가 커지면 쉼표가 없을 땐 그 숫자가 쉽사리 눈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엑셀로 자료를 만들때 숫자일 경우 아무리 작은 숫자라고 하더라도 쉼표, 콤마를 적용해두는 편입니다. 

 

 

매우 간단한 팁인데 숫자 천 단위별로 콤마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엑셀 천 단위 콤마 적용 방법
  2. 숫자 맞춤 형식

 

엑셀 천 단위 콤마 적용 방법

 

다음과 같은 표가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단위가 적기 때문에 쳐다만 봐도 얼마인지 알 수 있지만 예시기 때문에 이해해주세요. 

 

구글 스프레드 시트에서 이 숫자들을 통화 단위 혹은 콤마를 찍는 방법은 상단에 "123"이라고 적혀 있는 드롭다운 버튼을 눌러주는 것입니다. 

 

그러면 현재는 "자동"이 선택되어 있는데 여기서 콤마를 찍는 옵션은 숫자, 회계, 재무, 통화, 통화(반올림)입니다. 

숫자 적용

 

숫자를 적용하면 왼쪽 이미지처럼 천 단위에 콤마와 소수점 2자리까지 표시가 됩니다. 소숫점 줄이는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것처럼 숫자로 변합니다. 

소숫점 줄이기

 

숫자 표현을 조금 더 맞춤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방법이 있습니다. 

 

업노트 테이블 (표) 만드는 방법

 

업노트 테이블 (표) 만드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업노트에서 테이블 만드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표를 만들고 싶은데 분명 기능은 있는데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너무 막막했는데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시는 분들이

yeoullu.tistory.com

 

숫자 맞춤 설정

다시 한번 숫자 표시 설정을 살펴보면 제일 아래에 "더보기"라는 것이 있습니다. 

숫자 표현 옵션들

 

더보기를 클릭해보시면 3번째에 "맞춤 숫자 형식"이라고 보이네요. 

맞춤숫자형식

 

맞춤 숫자 형식입니다. 입력창에 특정한 조건에 맞는 숫자 형식을 입력하면 샘플에 어떻게 표현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시간 더하기 방법 24시간이 넘어가는 시간 표현 방법

 

엑셀 시간 더하기 방법 24시간이 넘어가는 시간 표현 방법

엑셀은 더하기 함수 (sum)을 통해 여러 가지를 더할 수 있습니다. 날짜부터 시간까지 다양해요. 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시간을 표현해야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 시간을 더하는 방법에 대해서

yeoullu.tistory.com

 

예를 들어 

숫자 형식을 #,##0으로 해 놓을 경우 위에서 본 것과 달리 소수점 없이 1의 단위까지만 적용됩니다. 이처럼 맞춤 숫자 형식으로 문서 양식에 맞게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예시들

 

마치며

이제 힘들게 텍스트로 직접 ", "를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