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발톱이나 손톱에 변화가 있다면 건강에 이상이 왔다는 신호로 봐두시면 좋습니다. 그럼 엄지발톱에 세로줄이 길게 나있을땐 무슨 증상으로 보면 좋을까요? 

 

보통 손, 발톱에 이상이 생긴다면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영양불균형입니다. 밥을 제때 잘 먹지 못한다거나 편식을 하게 된다면 손발톱이 갈라지는 증상이 나타나죠. 이런 경우 균형적으로 잘 먹고 잘 쉬면 대부분 좋아집니다. 

 

그런데 엄지발톱에 검은색 세로줄이 길게 나 있다면 무슨 신호일까요? 

 

 

이런 경우 어떤 증상이 염려되는지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목차

  1. 엄지발톱 세로줄 가로줄 원인
  2. 치료방법

 

엄지발톱 세로줄 가로줄 원인

 

엄지발톱에 세로줄이 나타났다면 자신의 생활패턴을 한번 점검해 보시길 바랍니다. 

 

많은 이유 중 하나로 스트레스 혹은 피로의 누적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트레스를 강하게 받으면 몸의 생체 호르몬의 변화가 생겨서 손발톱에 변형, 변색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만약 몸의 피로감 스트레스가 평소와 비슷했다면 한가지 더 염두해보시면 좋을 것이 무좀 증상이 있는지 입니다. 

 

무좀 혹은 흑생종 등으로 인해 세로줄 가로줄 등의 변색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치료방법

손톱 발톱은 보통 4개월에서 6개월 정도의 시간이 지나야 발톱 끝에서 끝까지 자랍니다. 그래서 손발톱은 4개월에서 6개월까지 기간동안의 건강 상태를 나타내는 지표인데요. 

 

 

세로줄이나 가로줄로 변색이 발생하게 되면 우선적으로 피부과를 내원해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흑색종같은 종양의 원인이 아니라면 평소 생활습관을 바꾸고 로션을 발라 관리를 하면 빠르게 좋아질 수 있습니다. 

 

흑색종이란 발톱 부분의 멜라닌 세포가 악성이 되면 종양으로 변화하게 되는데 초기에는 별 이상이 없다가 어느순간 조금씩 커지고 통증이 유발된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정밀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마치며

엄지발톱의 세로줄 가로줄의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 흑색종은 발병확률은 매우 희박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손발톱에 세로줄, 가로줄이 생겼다고 무턱대고 걱정하기 보다는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게 중요합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