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네이버 마이박스 다들 아시죠? 이 마이박스 윈도우만 아니고 맥북도 설치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네이버 마이박스를 사용할때 대부분 윈도우 버전만 있는줄 알고 계시던데요. 맥북도 있답니다. 저는 일의 특성상 맥북과 윈도우PC 모두 사용하는데 서로 다른 OS에서 작업물을 공유할때 마이박스가 꽤 유용하더라구요. 

 

 

이번 포스팅에선 네이버 마이박스 맥북 설치 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한 소개글이니 빠르게 읽고 넘기셔도 될거 같네요.

 

목차

  1. 네이버 마이박스 맥북 설치
  2. 설치 및 동기화

 

네이버 마이박스 맥북 설치

 

네이버 마이박스 윈도우 버전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마이박스 (MYBOX) 다운로드 사용법 이용권 살펴보기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새롭게 네이버 마이박스 (MYBOX)로 이름이 변경되었고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은 더욱 풍성해졌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법, 이용권 정보에 대해 알아봅니다. 네이

yeoullu.tistory.com

 

네이버 마이박스 웹 버전 좌측 하단에 보시면 디바이스 별 설치 파일을 제공하는데요. 이때 Mac 앱 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클릭해줍니다. 

네이버 맥북 앱 

 

브라우저로 앱 스토어에 접속이 되며 알림창으로 "앱 스토어 앱"을 열 것인지 물어보는데요. 저는 열기를 선택하였습니다. 

브라우저 앱스토어

 

앱 스토어로 네이버 마이박스 설치 페이지로 바로 이동이 되네요. 우측 "열기"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앱스토어 네이버 마이박스 

 

설치 및 동기화

 

네이버 마이박스 설치 후 "로그인"을 클릭하여 마이박스를 이용하고 있는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네이버 로그인 필요

 

이어서 네이버 마이박스와 맥북간에 동기화를 진행하는데 동기화를 진행할 위치를 선택하고 동기화 항목이 많다면 몇 가지만 선택하여  동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마이박스 동기화 

 

동기화 폴더까지 선택이 완료되면 우측 상단에 작업표시줄에 네이버 마이박스 아이콘이 생기며 동기화 진행 상황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동기화 상황

 

참고사항으로 저는 네이버 마이박스 2TB 이용권을 사용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멤버십과 함께라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현재는 파일을 모두 옮기고 구글 클라우드 구독까지 취소해버리니 오히려 클라우드 이용비 총액이 저렴해졌습니다. 

 

 

 

마치며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드는 네이버 서비스인 마이박스 맥북 버전 설치 과정이었습니다. 

 

가볍게 봐주세요. ^^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