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윈도우10 사용자는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윈도우11을 설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윈도우11은 컴퓨터의 사양을 체크해서 가능한지 아닌지가 결정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내 컴퓨터에 윈도우11 설치 가능 여부를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윈도우11 업데이트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윈도우11을 설치할때 고려해야할 컴퓨터 사양은 어떻게 되는지 사양표를 봐도 잘 모르겠다는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눈여겨 봐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1설치가능여부확인

 

내 컴퓨터의 자원을 체크해 윈도우11 설치에 적합한지 여부를 자동으로 판별해주는 프로그램인 WhtyNotWin11 을 소개해드립니다. 

 

목차

  1. 윈도우11 설치 가능 여부 확인
  2. WhyNotWin11

 

 

윈도우11 설치 가능 여부 확인

윈도우10 정품을 사용하고 컴퓨터의 사양이 지원가능 수준이라면 누구나 윈도우11을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윈도우11의 퍼포먼스에 대한 내용은 추후 다루기로 하구요. 

 

일단 내 컴퓨터에서 윈도우11을 설치가 가능한지 어떤지 간편하게 알아보는 아래의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WhyNotWin11

세상에는 정말 능력자가 많은거 같아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사양 체크 프로그램인 "PC 상태 검사" 프로그램은 설치 가능 불가능 2가지 경우만 알려줘서 만일 내 컴퓨터가 설치 불가능하다면 어떤 것 때문에 설치가 안 되는 것인지를 직접 알아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포스팅을 쓰고 있는 현재는 많은 사람들의 피드백에 의해 좀더 개선하여 배포한다고 합니다. 

 

언제 배포가 될지도 모르니 지금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시길 바래요. 

 

구글에서 "whynotwin11"을 검색해줍니다. 

구글 검색

 

사이트에 들어가면 깃허브 페이지입니다. 개발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오픈소스 기반의 코드 저장 공간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기회가 있을때 다뤄보도록 할께요. 어쨌든 개발자들이 이런저런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올리는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습니다. 

whynotwin11 깃허브

 

스크롤을 내리면 Download 항목이 있고 여기서 "Download latest stable release" 링크를 클릭하면 컴퓨터 사양 체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다운로드 

 

설치없이 실행파일 1개만 다운로드 받아지며 실행시키면 아래처럼 내 컴퓨터 사양을 체크하게 됩니다. 

로딩중

 

최근 업데이트는 5일전에 하였으며 약 11가지 항목에 대해 윈도우11 호환성 여부를 체크해줍니다. 

 

 

보통 첫번째에서 10번째까지는 무난하게 통과하는데 문제는 맨 마지막에 TPM 버전의 호환성 여부입니다. 

TPM 버전

 

TPM이란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모듈이라는 뜻인데 이 하나가 호환이 되지 않는다면 나머지가 충족되더라도 TPM이 호환이 되는 PC를 새로 사야 한다고 하네요. 

 

뭐.. 찾아보면 그러지 않더라도 설치할 수 있는 우회 방법이 있다고 하지만 말이죠. 

(이 TPM에 관한건 추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10에 익숙해졌다 굳이 윈도우11은 필요없다 하시는 분들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25년까지 보안 지원을 한다고 하니 그때까지 사용해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25년쯤 되어야 PC도 새롭게 바꿀 시점이기도 하니 새롭게 시작할때 윈도우11로 시작하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마치며

윈도우11 설치할때 내 컴퓨터가 호환이 가능한지 여부를 체크해주는 WhyNotWin11 이라는 프로그램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