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PSD는 포토샵 전용 파일입니다. 포토샵에서 저장을 하면 이 PSD로 저장이 되는데 PSD에는 포토샵에서 나누었던 레이어와 히스토리를 간직하고 있기 때문에 호환이 되지 않는다면 열리지가 않게 됩니다. 

 

그래서 보통 PSD를 열려면 공식 프로그램인 포토샵이 필요하게 되는데요. 그렇지만 포토샵은 정식버전은 매월 정기구독을 해야 하는 금액적인 부담때문에 주 수입수단이 아닌 경우라면 하기 힘들죠. 

 

 

이번 포스팅에선 무료 PSD 뷰어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1. 무료 PSD 뷰어
  2. 설치
  3. 뷰어 실행

 

 

무료 PSD 뷰어

구글에서 [psd viewer]를 검색해주세요 아래의 링크를 선택하여 클릭해줍니다. 

구글 검색

 

아래 사이트에서 상단 메뉴 중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메인 페이지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텍스트로 다운로드 링크가 나오는데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해외 서버여서 그런지 설치 파일은 9MB정도 밖에 되지 않지만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 

다운로드

 

설치

설치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설치를 해줍니다.

설치 실행

 

프로그램 설치 완료 시 PSD뷰어의 튜토리얼을 확인할 수 있는데 사실 이렇게 튜토리얼을 볼 정도로 프로그램이 복잡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도 좋을거 같네요. 

튜토리얼

 

뷰어 실행

뷰어를 실행해보면 생각보다 매우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열기 저장 사이즈조절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우선 열기를 통해 PSD 파일을 불러옵니다. 

psd뷰어 프로그램

 

웹에서 얻은 PSD파일을 열어보았는데요. 이 이미지를 확대, 축소해서 볼 수 있고 오른쪽, 왼쪽으로 회전도 가능합니다. 

 

이 이미지를 이제 보통 이미지 파일로 다운로드 받으려면 열기 버튼 옆에 있는 저장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미지 연 화면

 

그럼 JPG등으로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무료 PSD 뷰어 프로그램을 통해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PSD를 무료로 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사이트에선 해당 프로그램의 기능을 웹에서 구현도 시켜놓았는데요. 한가지 단점은 업로드 할 수 있는 파일의 사이즈 단위가 20MB 이하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고화질의 PSD파일인 경우 20MB이상할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만약 열고자 하는 파일의 크기가 20MB이상이라면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