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쿠팡 와우 회원이면 티빙, 왓챠, 웨이브 급의 ott서비스가 무료입니다. 쿠팡 와우 회원 전용 ott서비스인 쿠팡 플레이를 PC에서 볼 수 있을까요? 없을까? 

 

현재 시점으로 쿠팡플레이 PC에서 시청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https://yeoullu.tistory.com/1519

 

쿠팡 플레이 데스크탑 실행 웹사이트 플레이

여러분들은 쿠팡플레이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 회원이라면 별도의 이용권 결제 없이 무료로 이용가능한 쿠팡 ott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쿠팡플

yeoullu.tistory.com

 

10대부터 60대까지 선호하는 오픈마켓을 선택하라면 대다수가 쿠팡을 꼽는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새벽배송, 로켓배송이 너무 너무 대단한 서비스이기 때문이겠죠. 

 

심지어 토요일, 일요일날 주문한것도 그 다음날 받을 수 있다는게 얼마나 놀라운지 모릅니다. 이것때문이라도 다른 쇼핑사이트를 이용할 수가 없더라구요. 

 

이런 쿠팡에서 2900원 쿠팡 와우 회원이 된다면 무료로 티빙, 넷플릭스급 ott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그것이 바로 쿠팡 플레이입니다. 

 

 

그런데 이 쿠팡 플레이도 PC에서 큰 화면으로 보고 싶은데 방법은 없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선 쿠팡 플레이를 PC로도 즐길 수 있는지 없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쿠팡플레이 PC버전
  2. 스마트폰 미러링
  3. TV를 사용한다면 크롬캐스트도 한 방법

 

 

쿠팡플레이 PC버전

모바일 전용 어플이기 때문에 이를 PC에서 사용하려면 LD플레이어, 피크앱플레이어, 녹스앱플레이어등 에뮬레이터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현재는 쿠팡플레이를 이런 에뮬레이터로 구동시킬수가 없습니다. 

 

쿠팡측에서 21년 3월경 저작권 침해 우려로 인해 모바일을 제외한 다른 곳에서 구동이 안 되게 막아놓았기 때문이에요. 

 

메인화면까지는 가지만 영상플레이어가 실행될때 알림과 함께 앱이 종료되어 버리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앱플레이어가 아닌 다른 방법을 이용하여 PC에서 실행시키게 만들어야 합니다. 

 

스마트폰 미러링 

PC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은 미러링이 있습니다. 모비즌같이 인터넷만 연결되어있다면 인터넷으로 미러링을 해주는 서비스도 존재합니다. 그러나 모비즌은 안타깝게도 22년2월1일 서비스 종료를 하기 때문에 비슷한 서비스를 다시 한번 찾아야 한다는 수고로움이 있습니다. 

 

 

두번째는 스마트폰 미러링 케이블을 구매하여 PC 혹은 TV와 연결하여 사용하면 된다는 점입니다. 

 

돈을 주고 케이블을 사야 하는 것과 바로 당장 시작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으나 케이블 하나만 있으면 쿠팡플레이 뿐 아니라 다른 모든 것들도 PC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범용성이 좋습니다.

 

아래는 오늘 주문하면 내일 받을 수 있는 상위 랭크 1,2위의 로켓배송 상품입니다. 참고해주세요. ~ 

 

 

프라임큐 USB 3.1 C타입 MHL HDMI 미러링 케이블 2m

COUPANG

www.coupang.com

 

 

리빙애플 USB 3.1 C타입 HDCP 미러링 HDMI 케이블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수있습니다.*

 

TV 사용한다면 크롬캐스터 같은 것도 한 방법

모니터 말고 TV에서 보기 원한다면 위의 미러링 케이블 말고도 구글 크롬캐스트도 한 방법입니다. 

 

다만 초기 구매비용이 조금 들고, 구글 HOME이라는 어플도 다운로드 받아 인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합니다. 그래도 한번 등록해놓으면 다음 번 기기 추가시 빠르게 할 수 있으니 계획이 있다면 이참에 미리 준비해두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아래 구매 링크 참고하시어 구매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크롬캐스트3 모니터 케이블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수있습니다.*

마치며

쿠팡플레이 PC 버전으로 사용가능한지 불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불가능으로 변경되었지만 도구만 갖춰진다면 모니터와 TV에서도 사용이 가능한점 알아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