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지하철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할때 필수로 사용하는 것이 바로 지하철앱입니다. 지하철앱으로 지하철 노선 및 환승 정보 시간표등의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그 중에서 지하철종결자라는 앱을 통해 수원역 시간표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예를 바탕으로 다른 역 시간표도 찾아보시길 바래요 

 

포스팅-썸네일

 

지하철종결자 앱을 통한 수원역 시간표 찾는법, 출발역에서 도착역까지 노선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수원역 시간표 찾는 방법
  2. 경로찾기

 

 

수원역 시간표 찾는 방법

수원역 시간표를 찾기 위해선 지하철 노선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저는 이전부터 쭈욱 사용해왔던 "지하철종결자"라는 어플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인터페이스도 간단하고 역의 시간표가 바뀔 경우 앱 내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시간표를 적용해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안드로이드폰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지하철종결자를 검색하고 설치해주세요. 

지하철종결자검색
구글 플레이스토어 검색

 

 

앱을 실행하면 아래 화면처럼 지하철 노선표가 보입니다. 여기에서 위치를 안다면 노선표에서 해당역을 선택해주시구요. 위치를 잘 모른다 하면 상단에 "역검색" 버튼을 눌러 검색을 해줍니다. 

수원역찾기
수원역 

 

 

수원역의 지하철 시간표를 보기 위해 수원역을 터치해줍니다. 

 

그러면 출구정보, 버스정보, 시간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선 시간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간표"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수원역시간표
수원역 시간표

 

아래는 수원역 시간표입니다. 하루 시작부터 종료시간까지 예정되어있는 지하철의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 옆에는 목적지행 정보입니다. 

 

 

즉 [07:11 청량리] 라는 것은 수원역에 오전7시11분에 청량리행 열차가 도착한다는 뜻입니다. 

시간표 정보

 

경로찾기 

이 앱에서 정말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바로 경로찾기 입니다. 여러번 다녀서 경로를 굳이 찾아야 하는 경우가 아니고 초행길이라면 아래처럼 경로찾기 기능을 활용하면 매우 편리합니다. 

 

환승이라면 지하철 어느 량에서 환승 출입구까지 가장 빠른지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구요. 출입구에 가장 가까운 하차지점도 알려주기 때문에 빠르게 이동해야 할 경우 하차 장소를 미리 알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출발지-수원역도착지-신도림역
경로찾기 수원->신도림

 

여기에선 간단하게 수원역에서 신도림까지 경로를 찾아보았습니다. 사실 같은 1호선이기 때문에 굳이 찾지 않아도 되지만 목적지역까지 걸리는 예상 도착시간도 알 수 있다는 점에서 도착 시간이 궁금할때 검색해보면 좋습니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정하면 아래에 최소시간, 최소환승, 출발시간, 도착시간, 막차시간의 옵션을 주어 경로검색 시간대를 정할 수 있습니다. 아마 현재시간에 가장 빠른 출발시간대를 고르는게 보편적일겁니다. 

경로검색-옵션
경로찾기 검색 옵션

 

결과가 나왔습니다. 수원역에서 신도림까지 총 15개 역을 경유하며 44분이 소요되고 요금은 카드로 할 경우 1750원이 듭니다. 

 

아래 하차알림 기능도 저는 유용하게 사용했는데요. 

 

하차알림을 눌러 목적지에 다가오면 목적지에 도착한다는 정보를 주기적으로 알려줍니다. 유튜브나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목적지를 제대로 못듣고 지나치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하차알람을 설정해놓으면 미리 알려주기 때문에 지나치지 않고 바로 내릴 수 있습니다. 

 

대신 열차안은 시끄러우니 이어폰은 꼭 껴야 하겠죠? 

경로검색완료하차알림
하차알람 기능

 

이 밖에도 여러기능이 있습니다. 나머지는 직접 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수원역에 대한 정보였지만 다른 역에서도 충분히 응용가능합니다. 지하철종결자 앱이 불편했다면 다른앱을 사용했을거 같은데 아직까진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