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의사도 전문 취업 플랫폼이 있고, 간호사도 있었고, 유치원 선생님들도 있는데 개발자 전문 취업 플랫폼은 있을까요? 네. 있습니다. 바로 원티드(Wanted) 라는 사이트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그동안 대형 취업 플랫폼에서 개발자 직종으로 검색을 하여 구직정보를 찾았지만 이제는 개발자 전용 취업 플랫폼을 사용해보시면 어떨까요? 

 

물론 지금은 디자인, 금융, 엔지니어링 등으로 확장이 되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개발자 취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플랫폼이랍니다. 

 

포스팅-썸네일

 

이번 포스팅에선 원티드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개발자 전무 취업 플랫폼 원티드
  2. 구인직종 리스트
  3. 구인 정보 상세

 

 

개발자 전문 취업 플랫폼, 원티드

요즘 국내에서 갑자기 개발인력들의 몸값이 무척 높아졌습니다. 요즘 개발자들의 연봉은 기본 3,000이상은 받는거 같습니다. 

 

그동안 개발자들의 근무, 복지, 연봉 여건이 좋지 않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좋은 방향으로 나가고 있는거 같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원티드는 모바일 앱으로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그러나 이번 포스팅에선 PC 웹 사이트를 기준으로 내용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서 "원티드"를 검색하여 접속해주세요. 

구글검색
구글 검색 -원티드

 

아래는 원티드의 메인 페이지 입니다. 아래 내용을 함께 살펴보다가 괜찮다 싶으면 회원가입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상단 메뉴 중 "탐색"에 마우스를 올려봐주세요. 

원티드-메인페이지
메인페이지

 

구인 직종 리스트

그럼 구인 직군에 대해 많이 나오는데요. 크게 개발 / 경영,비즈니스 / 마케팅,광고 / 디자인 / 고객서비스 / 영업 / 미디어 / 인사 / 게임제작 / 금융 등등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개발 직군 중 웹사이트를 개발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원티드-직군들
직군들

 

그럼 구인을 하고 있는 회사들의 목록을 볼 수 있는데 상단에는 개발 관련 직군이 있습니다. 빠르게 다른 직종 구인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거 같네요. 

 

아래 보시면 "적극 채용 중인 회사" 라고 하는데 아무래도 "유료 구인" 항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통 이런 취업 플랫폼에서 상위에 올려주는 것은 광고 상품이었던걸 보면요. 

구인회사리스트
구인 회사 리스트들

 

구인정보 상세

이 중 아무 회사를 클릭해보겠습니다. (해당 회사는 저와 아무런 연관이 없습니다)

구인리스트
구인 리스트

 

네이버 오지큐 마켓이라고 네이버에서 새롭게 만드는 오픈마켓인가봅니다. 디지털 리소스에 관한 판매 플랫폼인거 같은데 어떻게 나올지 기대되네요. 

 

일단 우측을 보시면 원티드만의 특별한 "채용보상금"이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A라는 사람을 추천하여 이 회사에 지원했다고 했을때 A가 최종 합격을 하게 되면 추천했던 사람과 지원자에게 표시 금액을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아래의 경우엔 각각 50만원씩 받게 되겠네요. 그래서 그런지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지원하는 문화가 생긴거 같습니다. (동기부여?)

구인정보상세페이지
상세 페이지

 

만약 이 회사의 채용정보가 유용하고 관심이 간다 싶으면 아래의 "팔로우" 버튼을 눌러 앞으로 이 회사에서 구인정보가 새롭게 생겼을때 정보를 받아볼 수 있게 됩니다. 

팔로우하기

마감일과 근무지역에 관한 정보도 함께 나옵니다. 사실 이 정보도 중요하죠. 아무리 여건이 좋아도 내가 살고 있는 곳과 거리가 너무 멀다면 쉽게 지원하기 힘드니까요. 

 

마감일도 개발자분들은 거의 상시로 채용하는 거 같습니다. 

구인마감일-근무지역
마감일과 근무지역

 

그리고 상세페이지 하단에는 관련 직군의 리스트가 보입니다. 그래서 이전 페이지로 되돌아가는 수고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추가-포지션리스트
포지션 찾기

 

 

 

마치며

간단하게 원티드라고 하는 개발자 취업 플랫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후에 원티드의 다른 기능들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