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친목을 도모할 목적 혹은 내가 관심있어 하는 주제의 커뮤니티를 많이 가입하고 있다면 무수히 쏟아지는 쪽지들 때문에 귀찮음이 커질텐데요. 이중 네이버 카페의 경우 쪽지를 어떻게 하면 차단할 수 있을까요? 

 

요즘은 이 설정으로 조금 덜하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쪽지들이 많이 옵니다. 

 

우선순위에 따라 별로 필요없는 카페의 쪽지는 수신받지 않도록 차단할 수 있는데요. 

 

포스팅-썸네일

 

아래에서 네이버카페 쪽지를 차단하는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카페 쪽지 차단 설정 방법

PC웹 사이트를 기준으로 내용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네이버로 접속해주시고 쪽지 차단이 필요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네이버는 본인인증 계정 3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처럼 로그인정보가 표시되는데 "쪽지"를 클릭해서 쪽지함으로 바로 접속해보겠습니다. 

네이버-로그인화면
네이버 로그인

 

쪽지함 페이지로 바로 이동했습니다. 여기서 "받은쪽지함"->"카페단체"를 클릭하면 우측에 쪽지리스트가 카페,단체 쪽지의 내용만 나타납니다. 

네이버-쪽지함메뉴
쪽지함

 

아래의 카페 쪽지함들입니다. 우측 끝을 보시면 "차단"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원하는 카페의 쪽지에서 "차단"버튼을 누르면 알림메시지가 뜹니다.

수신-쪽지-리스트
쪽지리스트

 

쪽지 수신차단할 대상을 확인해달라고 합니다. 쪽지를 보낸 개인과 함께 카페쪽지 모두 차단할 수 있습니다. 잘 보시고 옵션을 선택한 뒤 "확인"으로 수신차단을 완료해줍니다. 

수신차단옵션
차단 옵션

 

또 한가지 설정 방법이 있는데요. 이 방법은 쪽지함 환경설정에서 차단을 하는 방법입니다. 

 

왼쪽 하단에 보면 조그맣게 "환경설정" 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쪽지함-환경설정
환경설정

 

쪽지함에 대한 3가지 탭이 있습니다. 기본설정 / 수신설정 / 스팸설정이 그것인데 카페 쪽지 수신을 차단하기 위해선 "수신 설정"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쪽지 수신에서 개인과 카페전체리스트가 나오는데요. 

 

 

사람의 따라서 이 카페리스트가 엄청나게 많을 수 있습니다. 

 

잘 보시고 수신 허용된 카페 목록에서 하나를 골라 "차단" 버튼을 눌러 카페에서 수신하는 모든 쪽지를 차단할 수 있게 됩니다. 

수신차단-방법
카페 수신 차단 2번째 방법

 

이렇게 네이버에서 카페 쪽지를 차단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치며

원하신다면 위의 방법 중 편한방법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