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요즘 보안사건 사고가 너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인스타그램 해킹당하고 나서 얼마나 놀랬는지 모릅니다. 네이버에서도 2단계 인증을 해서 막고 있는데요. 인증 기기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소개해드립니다. 

 

그리고 요새 스마트폰을 2개, 3개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도 더러 계시던데요. 그런 분들에게 유용할 정보일 수 있겠습니다. 

 

포스팅-썸네일

 

네이버 2단계 인증을 할 때 기기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2단계 인증 기기 변경

네이버는 인증되지 않은 기기에서 로그인을 하게 되었을때 인증을 위해 네이버앱에서 허용 알림을 전송합니다. 

 

이때 본인이 맞다면 허용을 하고 아니라면 비밀번호를 변경하셔야 되는데요. 

 

간혹 이 인증 기기를 스마트폰 변경을 위해서 할 수도 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앱

네이버 앱을 실행시켜 주세요. 그리고 내 정보 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 아래 사진을 참고하며 경로를 이동해주세요. 

네이버앱-메인마이페이지
내 정보 페이지 찾아가기

 

"내 정보" 페이지로 이동하면 회원정보 및 인증서 등 개인정보에 관련된 메뉴들이 보이실 거에요. 여기서 "보안 설정 및 비밀번호 변경"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비밀번호, 타지역 로그인 차단 등 보안에 관련된 설정들이 나옵니다. 

 

2단계 인증 기기를 변경하려면 "2단계 인증" 메뉴를 선택해야 하구요. 본인확인을 위해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해줘야 합니다. 

내정보페이지보안페이지비밀번호입력페이지
보안 메뉴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2단계 인증관리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며 중간에 "기기 확인, 변경" 항목을 주목해야 합니다. 현재 등록된 기기의 모델 명을 보여주는데 확인 혹은 변경을 하기 위해 아래의 "변경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 단계로 인증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기의 목록이 뜨며 변경을 원하는 기기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2단계인증페이지인증기기목록

 


마치며

네이버 2단계 인증 기기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확인해보시고 필요하신 분은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