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방송에서 방청객 비쳐보면 다들 이런 스마트폰 LED 전광판 사용하죠? 직접 사용해볼께요. 

 

노래 경연대회나 프로들을 보다보면 방송 속 방청객들이 좋아하는 가수의 이름을 스마트폰 한가득 적어놓고 비추는 것을 본적이 있었을거에요. 

 

그 어플이 어떤 것인지 궁금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다운로드를 해보고 사용해보았습니다. 

 

스마트폰-led-전광판앱-다운로드

 

아래에서 스마트폰 LED 전광판 어플에 대한것과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 LED 전광판 어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led전광판"을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첫번째로 나온 "전광판 LED Scroller"를 설치해줍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검색화면
플레이스토어 - 전광판 LED Scroller 검색

 

이 앱은 다루기가 매우 쉬운 어플입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다루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는데요. 너무 단순하고 직관적이어서 간단하게만 다뤄보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해당 어플은 누적 다운로드 수가 무려 천만건이나 되는데요. 정말 특별할게 없는데 이렇게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니 놀랍네요. 

전광판어플-설명
어플 설명

 

사용방법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문구를 넣으면 조건에 따라 해당 문구가 동작을 하는데 제일 상단에 프리뷰 영역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동작을 하는지 바로 확인해볼 수 있으 편리하지요. 

 

그리고 하단 버튼들이 이 전광판 문구를 어떻게 동작시키는지 설정해주는 액션버튼입니다. 

 

첫번째에 좌우 화살표( <, > )는 문구가 어느 방향으로 흐를지를 정해줍니다. 

 

가운데 STOP은 문구를 가운데에 고정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 - 버튼은 문구 사이즈를 조절해줍니다. 

 

두번째 줄에 텍스트컬러를 지정하고 문구 깜빡임을 줄 수 있는 "BLINK" 버튼이 있습니다. 그 옆에 조절바는 어느 정도의 빠르기로 깜빡이게 할건지 조절해주는 기능입니다. 

 

마지막 줄에 배경 색을 조절하는 버튼이 있고 

 

이 모든 설정을 마친 뒤 "START"버튼으로 프리뷰 영역을 전체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전광판어플-메인화면
전광판 어플 실행화면

 

 

저는 여을루라고 문구를 변경해보겠습니다. 문구 수정은 실시간으로 변하는걸 바로 확인할 수 있네요. 

문구수정화면
문구 변경

 

아래는 "START"버튼으로 실행해보았습니다. 

전광판어플-실행화면
실행화면

 

정말 간단하죠?


마치며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콘서트나 응원해야 하는 자리에 참석하게 되었을때 한번 활용해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