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공동인증서가 유명무실해지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각 뱅킹앱 혹은 핀테크앱에서 너나 할거 없이 간편인증에 관련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그 선두에 있는 것이 카카오페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른곳은 모르겠네요)

 

간편인증은 요즘에야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려고 하고 있어서 공동인증서보다는 인지도가 덜 하지만 언젠가는 개인 인증절차를 당연하게 생각할때가 올거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받는 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합니다.`)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받을 수 있어요.

우선 카카오톡을 실행시켜 주십시오. 카카오톡에서 전체 메뉴 아이콘을 클릭한 뒤 카카오페이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카카오페이 페이지로 이동하면 상단 메뉴 중 "서비스"를 선택해주세요. 

서비스 선택

 

서비스페이지입니다. 여기에서 스크롤을 내려 "전자문서" 항목에 "인증"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인증 메뉴 선택

 

 

만약 인증서를 아직 받지 않았다면 아래처럼 인증서 발급하기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만약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이미 발급 받았다면 오른쪽 그림처럼 나올꺼에요. 

인증서 발급 유무

 

인증서를 발급받기 전 휴대폰 인증화면입니다. 휴대폰 인증을 받을 수도 있지만 본인명의 휴대폰이 아니라면 본인명의의 카드로도 인증이 가능합니다.~

어찌됐든 본인인증이 완료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볼까요?

본인인증

 


 

2단계는 계좌인증입니다. 본인명의의 계좌를 인증하는 절차이며 은행과 계좌번호를 선택 한 뒤 해당 계좌에 보낸사람 이름을 적어내면 계좌 인증은 완료입니다. 

계좌인증

 

계좌인증까지 마치면 이제 인증서 비밀번호를 등록할 차례입니다. 두번째 확인 비밀번호까지 입력이 완료되었다면 인증서 발급이 완료되며 위에서 보았던 것처럼 인증 화면에 인증서가 표시될 것입니다.

발급완료!

 

이렇게 발급된 인증서는 각 사이트에서 간편인증수단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인증서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2년간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하는 절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