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요즘처럼 구인 / 구직 난이 심했던 때도 없는 거 같습니다. 

 

기업들은 인재를 찾기 위해, 인재는 좋은 직장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죠.

 

사람들은 좋은 직장에 들어가기 위해 스펙을 쌓고 그 스펙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자격증입니다. 자그마한 것이라도 없는 것보다 낫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어렸을 때 따놓은 자격증을 찾는 일을 많이 하는데요. 

 

 

이전에 따 놓은 자격증의 정보를 기억해 놓기란 여간 어려운 게 아닙니다. 특히 컴퓨터 관련 자격증은 말할 것도 없죠.

 

이번 포스팅에선 그런 컴퓨터 자격증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방법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에서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 사업단]이라고 검색을 해서 사이트로 접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소를 추가해 놓겠습니다. 바로 접속해보세요. 

 

http://license.korcham.net/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license.korcham.net

 

1. 상단 헤더 메뉴에 [마이페이지] -> [취득 내역]을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다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회원가입은 필수로 해주셔야 해요. 

 

마이페이지 -> 취득내역

 


 

2. 이 페이지에서 자격증취득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 종목명과 자격번호, 합격 일자가 나오는데 이력서에는 이 정도의 정보만 있어도 입력 가능합니다. 회사에 따라서는 자격증 취득 확인서를 요청하는 곳도 있으니 그럴 경우 확인서 출력 버튼을 눌러 출력하시면 됩니다. 

 

취득내역 확인

 

정말 간단합니다. ~

 

 

 

마치며

지금까지 컴퓨터 자격증 조회를 하기 위해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