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유튜브 시청하실 때 어두운 테마를 사용하고 싶을 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보통 유튜브 기본 배경은 흰 바탕인데요. 

 

오래 사용하다보면 사람에 따라 눈이 엄청 피곤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저도 그렇고요. )

 

그런데 이런 유튜브의 배경을 어둡게 해서 눈의 피로를 좀 줄여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이 기능을 모르시는 분들도 제법 되는 거 같습니다. 

 

설정은 정말정말 간단합니다. 

(본 포스팅은 맥북 기준임을 밝힙니다.)

 

 

유튜브 어두운 테마 설정 방법

 

빨간 박스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면

위 화면은 유튜브 웹 페이지로 접속 했을때 기본 화면입니다. 여러 가지 추천 영상이 있고 배경이 하얗습니다. 

 

빨간 박스로 표시되어 있는게 유튜브 설정 아이콘인데 이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처럼 몇 가지 설정을 바꿀 수 있는 레이어 팝업창이 뜨는데요.

 

 

 

어두운 테마 칸을 클릭

 

[어두운 테마 : 사용 안함] 이라고 되어 있는 칸이 우리가 유튜브 화면을 어둡게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어두운테마 사용여부

 

어두운 테마를 사용할 것인지 스위치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서 활성화시키면 어두운 테마가 적용이 되고 반대로 비활성화시키면 원래 하얀색 테마로 변경됩니다. 

 

 

어두운 테마로 변경

 

어두운 테마로 활성화 시킨 모습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테마가 눈에 피로도 덜하고 화면이 더욱 선명하게 보이는 거 같은데요.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마치며

유튜브 사용 팁 중 어두운 테마 사용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포스팅 하였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끝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